Apple

iOS 9.3 베타2 일부 악세서리 펌웨어 업데이트 지원과 아이패드 에어3 애플펜슬 지원 루머에 관하여

T.B 2016. 1. 31. 09:44


독일 개발자이자 아이패드 프로 사용자인 Stefan Wolfrum은 최근 iOS 9.3 베타2 업데이트 후 그의 로지텍(Logitech) 크리에이트 키보드에서 발생한 랙 또는 키 입력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아이패드에 부착 할 때 이같은 사실을 알아차렸다는 Cult of Mac의 보도다. 이 새로운 지원에 관하여 Appleinsider에서도 동일한 키보드를 사용한 테스트를 통해서 확인했다. 업데이트 후 연결 과정이 몇분 걸리면서 펌웨어 업데이트 진행 퍼센티이지 정도를 보였다.



이 얘기가 '아이패드 에어3가 애플 펜슬을 지원할 수도 있다.' 라고 왜곡되어 약간의 설명을 추가하자면, 아이패드 프로는 측면에 3개의 원형 버튼이 있고, 이 원형 버튼이 스마트 커넥터(Smart Connector) 역할을 하며 키보드와 애플펜슬 및 서드-파티 제품들의 연결 역할을 한다.



키보드 또는 악세서리를 연결할 때 이 스마트 커넥터를 통해서 연결되고, 이제 iOS 9.3 정식에서는 각 서드-파티 악세서리 별 펌웨어 업데이트가 지원될 수도 있다는 것이다.


즉, 아이패드 에어3에서 애플펜슬을 지원할 정황, 근거는 그 어디에도 없다. iOS 9.3 베타2의 스마트 커넥터가 아이패드 프로를 통해서 확인된 것이지 아이패드 에어1 또는 에어2를 통해서 확인된 것도 아니다.



현재로써는 아이패드 에어3에서 애플펜슬을 지원 할 가능성 보다 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그래야 애플이 '비싼 캔버스지'에 특별함을 부여할 수 있기 때문이라는 것은 논외로 두고라도, 기술적으로 감압감지디스플레이(3D터치)가 빠진다면 애플펜슬만으로는 정밀한 표현이 어려워지고 다른 서드-파티 제품들에 비해서 경쟁력도 떨어진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