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4인치 아이폰5e 또는 아이폰6c 유출 동영상은 페이크일 가능성이 높다.

T.B 2016. 1. 21. 13:30


오는 3월 이벤트에서 출시가 거의 팩트가 되는 중인 4인치 아이폰(가칭 아이폰5e 또는 아이폰6c)이라 주장하는 40초짜리 동영상이 올라왔다. 일단 신뢰도가 매우 떨어지는 phonearena와 역시 신뢰도가 떨어지는 MICGadget이 mobilissimo.ro 를 거쳐 인용한 내용이라 '의심' 부터 해야 한다.


1. 여전한 절연밴드 디자인, 아이폰6 축소판


영상속의 아이폰5e 또는 아이폰6c의 전체적인 외형은 '그냥 아이폰6' 의 축소판이다. 우선 애플은 아이폰7에서 절연밴드 안테나를 리디자인 할 것이라는 '루머'가 있다. 애플이 아이폰7에 상징성을 부여하고자 절연밴드 디자인을 유지할 수는 있다. 영상속에서는 아이폰6의 절연 밴드를 확인할 수 있다. phonearena에서는 이 영상이 폭스콘 내부로 부터 유출됐다고 '추측' 했다.


2. 전체적인 크기가 4인치가 아닌 4.7인치로 보이는, 그냥 아이폰6다. 4인치로 보기에는 사람 손 대비 너무 크다.(4인치 아이폰4S 또는 아이폰4가 있다면 직접 비교해 볼 수 있다.)


3. 3.5mm 헤드폰 잭이 여전하다는 것은 개그에 가깝다. 애플이 3.5mm 헤드폰 잭을 제거한다는 것은 iOS 9.3 베타1의 코드를 통해서 '확인되어' 이제 더이상 루머가 아닌 팩트다. 애플 입장에서야 아이폰7에 상징성을 부여할 수는 있겠으나, 소비자 입장에서 만약 3.5mm 헤드폰 잭이 달린 아이폰4를 구매하게 되면 앞으로 iOS기기를 계속 쓴다는 전제에서 사라질 수도 있는 3.5mm 헤드폰을 구매해야 한다는 것이다.


Micgadget 의 신뢰도는 매우 낮다. 예를 들자면, 2011년 아이폰5 출시 당시 애플이 새 디자인의 entry level 아이폰을 출시할 것이라는 등이 있다. 주요 애플 관련 해외 매체들은 이 내용을 다루지 않는 중이다.


Update. 9to5MacCult Of Mac 에서도 페이크일 것이라는 내용을 다뤘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