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아이패드2 출시 온라인판매 시작 [가격표, 추천기종]

T.B 2011. 4. 29. 09:04


http://store.apple.com/kr/browse/home/shop_ipad/family/ipad/select?mco=MjE2MjYyNzA )

아이패드2의 온라인판매가 시작됐다. 가격은 WiFi모델 16GB 64만원부터 3G모델 64GB 103만9천까지 형성되어 있다. 아이팟터치의 가격이 40만원대라는 것을 감안하면, 꽤 메리트있는 가격대라고 본다.

3G모델이냐 WiFi모델이냐
만약 자신이 아이팟터치를 산다고 생각하면 WiFi모델 16GB를 사용하는것이 좋다. 그러나, WiFi모델의 단점은 GPS기능이 없다는 점이다. 탈옥을 통해서 BTstacks 를 이용하면 WiFi모델에서도 GPS기능을 사용할 수도 있지만, 어디까지나 HW적인 부분을 SW로 커버하기에는 무리가 있다. 기존에 스마트폰을 사용중이라면 3G모델을 추천한다.

요금제 선택
3G모델을 KT나 SKT의 부가세미포 월 4만5천(1GB) 또는 월 5만5천(2GB) 요금제를 쓰기보다는 부가세포함 월 3,300원을 추가하여 자신의 스마트폰 데이터를 함께 쓸 수 있는 OPMD 요금제를 추천한다. 5.5 무제한 요금제를 기준으로 월 750MB의 3G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으며, 테더링을 이용하면 함께 무제한으로 쓸 수 있다. OPMD요금제(데이터 쉐어링 서비스)는 각 요금제마다 쓸 수 있는 3G데이터량이 다르기 때문에 이부분에 관한 질문은 일절 받지 않을 것이다.

KT나 SKT에서 14일 계약해지를 할 경우, 추가적으로 발생하는 비용은 위약금.유심.채권료를 포함하여 약 10만원 가량의 추가비용이 발생한다. 따라서 아이패드2를 따로 구입후 통신사에서 OPMD개통을 하는것이 유리하다.

용량선택기준
개인적으로 3G모델 64GB 아이패드를 사용중이지만, 이 부분은 본인의 아이패드 사용용도에 따라서 다르다. 만약 아이패드를 업무용이나 e.book용으로만 생각하고 있다면 16GB도 충분하다. 현재 다음클라우드, MS스카이드라이브, KT유클라우드, 네이버N드라이브, 아마존 등 많은 클라우드 서비스가 있으며 애플에서도 (가칭)iCloud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클라우딩 서비스를 잘 이용하면 굳이 큰 용량은 필요없다.


그러나, 동영상을 많이 넣어다닐 예정이거나 게임류를 좋아한다면 선택의 여지 없이 64GB를 추천한다. 
동영상을 아이폰과의 테더링을 통해 3G로 본다는 것 자체가 사실상 불편(또는 불가) 하기 때문이다.(방법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니라도 3G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이 역시 불편하다.) 게임류를 좋아한다면 더이상 말이 필요없다. 최소한 32GB에서 가능한 64GB를 추천한다.

※ 요금제 관련 질문 안받습니다. (각 통신사 상담원에게 물어보세요.)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