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인디게임 언더테일(Undertale)을 안드로이드에서 구동



인디게임 언더테일(Undertale 스포주의 )은 RPG 게임으로 국내에도 매니아층이 상당합니다. '죽이지 않는 게임' 으로도 알려진 언더테일은 탄탄한 스토리와 발상의 전환으로 중독성이 강한 BGM까지 높은 평가를 받는 중입니다.



메타스코어 96점을 받은 게임으로 동급 점수의 게임을 보자면, 라스트 오브 어스, 하프라이프2, GTA5 가 있는 어마무지한 RPG 게임이 되겠습니다. 윈도우 버전의 PC 데모 게임(http://www.undertale.com/demo.htm)은 한글화가 되어 있지만, 본편 한글화는 없습니다.


게임 방식은 빨간색 하트를 움직여서 탄막을 피하는 탄막 액션인데요. 재밌는 것이 원한다면 싸우거나. 대화로 패스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스토리는 이렇습니다. 인간과 몬스터라는 두 종족이 있고, 이 두 종족간의 긴 전쟁 끝에 인간이 승리하여 몬스터를 봉인했고, 2010년 이후 한 인간 아이가 한번 오르면 돌아오지 못한다는 에봇산(몬스터 봉인 산)에 오르다가 몬스터가 봉인된 지하에 빠진다는 스토리입니다.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큰 인기와 함께 두터운 매니아층을 형성중인 언더테일은 XDA Developer 에서 GameFAQs를 통해 "이제껏 본적이 없던 최고의 게임(Best Game Ever)" 으로 선정되기도 했는데요.


이와 관련하여 Reddit에 언더테일을 '합법적으로 안드로이드에 포트' 하는 방법이 올라왔습니다. 다만, 이 방법은 비공식 포트이며 과정이 꽤 귀찮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Source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6.01.04 14:3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