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2016년 애플 신제품: 애플워치2, 아이폰6C, 아이폰7, 스카이레이크 맥북들 등



2016년 애플에서는 어떤 제품들이 나올까? 는 굳이 예상이라 할 것도 없이 '나오던 제품' 이 나올 것이고, 새로운 카테고리는 아마도 없을 것입니다. tb sns 구독자분들께서는 이미 모든 소식들을 전해드렸음으로 줄줄줄 꽤고 있을 것이겠습니다만, 2016년을 맞아 올해에는 어떤 제품을 기다리면 될지 미리 준비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올해 애플에서 내놓을 가능성이 높은 기기들은 아이폰7/+, 애플워치 2세대, 아이패드 에어3, 4인치 아이폰6C, 스카이레이크 맥이고 여기에 각각의 OS인 iOS 10, watchOS 3, OS X 10.12까지 예상할 수 있으며, 부수적으로 구글의 프로젝트 탱고와 같은 실내 맵 및 홈킷(HomeKit) 확대를 예상할 수 있습니다.


Apple Watch 2 (Early 2016)



iOS 를 쓰는 사용자라면 아마도, 애플워치에 관해서 관심이 많을 것이라 믿습니다. 저 또한 '그랬는데요.' 애플워치 1세대는 매우 실망스러웠습니다.


(해외에서)iOS 사용자들이 안드로이드 사용자들 보다 '더 젋고, 더 고학력에, 더 고연봉'이라는 점에서 애플워치 1세대는 다른 안드로이드 기기 보다 많이 팔렸습니다만, 부정확한 심박수 측정 및 운동시 부담을 줄 수 있는 무게감과 방수기능이 없다는 것은 기능 대비 납득하기 어려운 가격대라는 표현이 맞는 표현입니다.


애플워치에 관하여 '왈가왈부' 들 하는데요. 그럴 필요 없이 애플코리아에서 직접 써보고 30일 내에 묻지마 환불이 가능하니, 본인이 직접 경험해보면 됩니다.


애플워치 2세대는 아마도, 2016년 3월 이벤트에서 선보일 것이고 몇가지 센서(피부 전도, 혈액 산소 포화도 측정, 혈압 측정 등)가 추가될 것이고 1세대에 비해서 약간 두께가 얇아질 것이며 페이스타임 카메라 지원, WiFi 지원 등을 예상할 수 있겠습니다만, 아직까지 (1세대 대비)이상할 정도로 애플워치 2세대에 대한 루머는 거의 없는 편입니다.


iPhone 6c (Early 2016)



3월 이벤트에서 선보일 것으로 예상되는 기기이자 2016년 상반기 핫-아이템이 될 것으로 보이는, '진골' 애플 팬보이들이 학수고대 중인 4인치 아이폰, (가칭)아이폰6C 도 예상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6C는 전체적으로 아이폰5S(기반)와 아이폰6의 중간형으로 풀-알루미늄(아이폰5C는 플라스틱) 바디, 아이폰6와 유사한 스타일을 커브드 커버 글래스, 2~3개자 색상, A8 프로세서 또는 A9 프로세서, 2GB RAM, 1,642mAh 배터리, 8백만 화소 후면 카메라와 120만 화소 전면 카메라, 블루투스 4.1, 802.11ac Wi-Fi 이 될 것입니다.


안타깝게도, 이 애플발 entry level폰은 3D터치를 지원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아마도 애플이 애플페이(Apple Pay)를 푸싱하는 중이기에 NFC는 지원 할 것으로 보입니다.


iPad Air 3 (Early-to-Mid 2016)



애플은 지난 9월 이벤트에서 12.9인치 '비싼 캔버스지' 아이패드 프로를 출시한 후 '망했다.' 는 표현이 적절할 지경으로 판매량이 매우 낮은데요.


당시 9.7인치 아이패드 에어3를 패스했는데, 애플 왈 '새 아이패드 프로에 집중하기 위해' 서라는 변명은 무색하다고 봐야 맞고, 애플은 테블렛 판매량과 수익 감소를 아이폰에서 그랬듯이, 애플워치에서 그랬듯이, '프리미엄 전략' 극복하려 프로패드를 푸싱한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실패' 했고, 이 때문에 애플이 9.7인치 아이패드 에어3를 내놓을 것이라는 루머가 있었으며, 아이패드 에어3는 아이패드 프로와 동일한 스펙에 9.7인치 디스플레이와 3D터치가 빠질 것이라는 예상입니다.


만약 아이패드 에어3가 나온다면 애플의 의도는 '프리미엄 라인업으로 아이폰, 아이패드 프로', '엔트리 레벨로 아이폰C, 아이패드'를 잡고, 루머대로 아이패드 미니는 '단종' 이 거의 확실시 되는 중입니다.


iPhone 7 and 7 Plus (Late 2016)



2016년 후반기 이벤트에서는 애플의 모바일 주력 기종인 아이폰7과 아이폰7플러스가 출시될 것입니다. 이번에도 4.7인치와 5.5인치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을 것이며, 뻔한 얘기 좀 하자면 향상된 A10 프로세서, 더 얇아진 두께(6.1mm 아이팟터치 수준), 3D터치 기능 향상(iOS 10), 터치ID, DSLR 퀄리티의 카메라, 3GB RAM(아이폰7+), 3.5mm 헤드폰 잭 제거 등등등 이 있습니다.


Retina MacBook Pro (Early-to-Mid 2016)



MacBook (Early-to-Mid 2016)



iMac (Late 2016)



tb sns 에서는 맥을 다루지 않음으로 맥은 패스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외 가능성으로 '애플TV 5세대와 새 버전의 tvOS, 아이패드 프로2, 아이패드 미니5, 맥 프로, 맥 미니'까지 예상되는데요. 그만큼 다양한 애플 제품들이 2016년에도 출시될 예정이더라, 업그레이드 할 기기가 있다면 미리 준비하면 좋겠더라, 정도 가볍게 보고 넘어가시면 되겠습니다.


Source: (1), (2), (3)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