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2015년 한 해 TB SNS 선정 베스트 iOS 게임



2015년은 퀄컴 SD 810의 부진, 삼성 플래그십의 부진(S5 이후 노트5까지 Mali-T760 재탕, 노트4는 64비트 롤리팝이 출시됐음에도 불구하고 64비트를 지원하지 않는 32비트), 중국 OEM 제조업체 중 화웨이의 급부상(2015년 3분기 중국에서 샤오미를 제치고 1위, 유럽에서는 삼성을 제치고 1위, 2016년 부터 미국 진출), 애플의 큰 인기를 꼽을 수 있습니다.


세계 명품 업체 CEO, 기술 장인 등 인재들을 대거 영입한 애플은 자신들의 기술을 명품 마케팅으로 성공했고, 안드로이드의 부진에 따른 반사 이익 효과를 톡톡히 본 한 해였습니다. 그 애플의 기술중 A9 프로세서와 잘 어울리는, tb sns 에서 (마음대로...)선정한 베스트 iOS 게임을 소개해볼 까 합니다.


iOS 기기를 게임기로 바꿔줄 5가지 추천 게임들


1위. 엔젤스톤(Angel Stone)



2015년 한 해 게임대상은 '레이븐(Raven)' 이었습니다. 다만, tb sns 에서는 이에 동의하지 않습니다. 레이븐은 3캐릭 만랩을 거쳐 현재 2캐릭 45랩, 1캐릭 35랩인데요. 레이븐이 '현질 유도가 강하고, 매크로가 없이는 사실상 게임 자체가 불가한' 여느 국내 게임사들의 게임들과 다를바가 없다는 점에서 동의하지 않습니다.


tb가 엔젤스톤을 최고의 게임으로 꼽은 이유는 엔젤스톤의 표제어 '영혼없는 RPG에 저항하라.' 는 문구입니다. 엔젤스톤의 제작사 핀콘은 엔젤스톤 유저들을 저항군이라 부릅니다. 이유는, 영혼 없이 돌아가는 매크로가 무의미한 게임이기 때문.


매크로 자체가 없을 뿐더러 설사 매크로를 써도 큰 도움도 되질 않기 때문입니다. 요즘은 실시간 레이드, 실시간 전장과 업데이트가 된 게임들이 몇개 보이지만 이를 처음으로 도입한 것도 핀콘의 엔젤스톤이었습니다.



'진짜로 게임을 하는' 엔젤스톤은 페이스북 연동으로 PC에서도 즐길 수 있다는 점, 개발자의 철학이 '과도한 게임 중독이 아닌, 오래 사랑 받는 게임' 이라 느껴질 정도의 시스템은 왜 엔젤스톤을 1위로 꼽았는지 플레이 해보면 즉시 알 수 있습니다.


요몇일간 포스팅을 하기 위해서 최상위 스펙을 만들고자 20만원 상당의 현질을 해봤는데요. 아무 의미 없습니다.....(그냥 적절한 바보 캐릭이 되버린.....) 엔젤스톤은 '시간이 해결해주는 게임'으로 느긋하고 여유롭게 게임을 즐기면 되겠습니다.


현재 500캐럿 쿠폰 이벤트가 진행중이고, 엔젤스톤 카페(http://cafe.naver.com/angelstonegame)에는 캐럿 운용에 관한 캐릭 육성 팁이 전사를 기준으로 올라와있으며, 최상위 스펙에서는 '흑영술사 > 전사 > 추격자' 순으로 좋다는 평가가 지배적입니다.


Note. 미립자 팁으로, iOS와 안드로이드의 결재 비용이 다릅니다. iOS 기기만 있다면 PC에서 안드로이드 에뮬을 돌려서 PC에서 결재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2위. Need For Speed No Limit



아이폰6S플러스를 돋보이게 할 수 있는 게임 중 하나입니다. 위 공식 티저 보다 아이폰6S플러스에서의 그래픽 퍼포먼스가 훨씬 좋습니다.(공식 티저는 약간 안드로이드필이 나는.) NFS No Limits는 무료 뽑기와 (부품 업그레이드 등)입장권만 모두 소진해도 충분히 무과금으로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3위. Battle: EVO(Battle Supremacy Evolution)



A9 프로세서의 퍼포먼스를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Battle: EVO를 추천합니다. 그래픽 퍼포먼스가 '압도적' 으로 조작이 쉽다는 점(자동 운행 설정)에서 게임성 보다는 볼거리가 풍성한 게임이 되겠습니다.


4위. Warhammer 40,000: Freeblade



PC RPG 게임 시리즈인 워해머의 모바일 버전으로, PC 버전과는 '전혀 딴판' 이죠. 스토리도, 캐릭터도 거의 상관이 없으며 모바일 워해머는 네이밍만 워해머라는 느낌입니다. Freeblade 이전에도 워해머 시리즈가 나오기는 했으나, 다소 떨어지는 그래픽 퍼포먼스와 재미없는 게임성으로 큰 인기를 끌지 못했습니다.


워해머의 최신 시리즈인 Warhammer 40,000: Freeblade는 새 아이폰6S의 감압감지기술인 3D터치 제스처를 지원합니다. 이전에 3D터치가 선보이기 전, 게임에서의 적용을 예상한 적이 있는데요. 예를 들자면 '세게 누를 경우 필살기' 와 같은 것 등이었는데 Freeblade에서는 세계 누를 경우 다른 종류의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5위. 하모니3(har • mo • ny 3)



금주의 앱 선정으로 $1.99에서 현재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하모니3는 잔잔한 배경음악과 게임을 클리어 할 때마다 월페이퍼를 획득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하모니3외에도 올 한해 상당히 좋은 평가를 받았던 퍼즐게임들이 다수 출시되었음에도 하모니3를 추천하는 이유는 단순히 스테이지 클리어가 아닌, 월페이퍼 획득이라는 게임성이 포함됐기 때문입니다.



MacStoreis에서는 올 한해 애플의 행보를 위 테이블과 같이 1월 ~ 12월까지 정리해뒀네요. (모바일에서는 제대로 구현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2015년도 오늘이 벌써 31일로 마지막 날입니다. 사실, 애플의 한 해가 중요한게 아니라 '대한민국의 한 해'가 더 중요해보이는 시기입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이노위샤 2015.12.31 11: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Battle: EVO 게임은 검색해도 안나오는데 게임이름이 정확한가요?

    • BlogIcon T.B 2015.12.31 11: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Battle Supremacy Evolution 의 약자입니다..(게임 설치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워낙 유명 게임이라 다들 아실 줄 알고 제대로 표기 안해놨네요. 본문 수정했습니다. 바른 지적 감사합니다.

  2. 2015.12.31 13:1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 BlogIcon T.B 2015.12.31 13:4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뭐든 적당한게 좋죠 ㅋ 찬찬히 시간을 두고 여유를 가지고 즐겨야지 현질 해봐서 드리는 말씀입니다만 일이십만원 쓴다고 티도 안납니다 ㅋㅋ 후회중 ㅠ 차라리 기부라도 하면 좋은 소리나 듣지.. 디지털 그래픽 따위에..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