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에이수스 곧 광고 차단 디폴트 안드로이드 브라우저 제공할 것



에이수스(ASUS)에서 생산되는 모든 스마트폰들과 테블렛 모바일 기기에 앞으로 미리 기본으로 설치되어 나오는 디폴트 자사 안드로이드 브라우저에 '광고 차단 AdBlock' 기능을 제공 할 것이라 밝혔다.


iOS 9 부터 애플이 처음으로 '광고 차단 기능 지원' 을 제공한 후 모바일 광고는 즉각적으로 '논쟁' 이 시작됐고, 매우 혐오스러운 일부 사이트들(클릭 유도를 포함한 플로팅 광고 덕지덕지, 특히 국내 언론사 또는 찌로거들이 잘 하는 짓들이다.)에 대한 반감에 긍정적인 평가였던 반면, 이 기능을 지원하는 한 서드-파티 개발자는 앱이 불티나게 팔림에도 불구하고 앱을 앱스토어에서 내린적이 있다.


이유는, '무료 컨텐츠' 제공에 대한 광고 수익 조차 보장되질 않는다면 수익 감소 → 무료 컨텐츠를 제공하는 양질의 매체 감소 → 결국 그 피해가 유저들에게 돌아갈 것이라는 논란 때문이었다.


iOS 9에서는 모바일 사파리 브라우저에 디폴트로 설치되는 것이 아니라, 컨텐츠 블럭커를 유저들이 선택하여 앱스토어로 부터 서드-파티를 다운로드 받아야 한다. 그런데, 에이수스는 아예 한 걸음 더 나아가 디폴트로 넣겠다는 것이다.


에이수스는 AdBlock Plus 기술을 기들의 모바일폰과 테블렛의 기본 안드로이드 브라우저에 적용시킬 것이고 AdBlock Plus 공동-창업자이자 CEO Till Faida 는 "우리는 에이수스와 팀-업을 하게 되어 매우 행복하고, 메이저 하드웨어 제조업체가 ad blocking을 그들의 모바일 기기에 통합하는 첫번째 사례가 되었다. 이것은 ad 산업에 혁신을 불러 올 것이다." 라 언급했다.


현재 약 1억 5천만 유저들이 에이수스의 브라우저를 쓰는 중이다. 에이수스의 이러한 시도가 어떠한 변화(마켓 점유율, 다른 제조업체의 동향 등)를 가져올 지 현 시점에서는 불분명하다.


Source


에이수스가 판매량 부진으로 고민하다 내놓은 결과다. '가루가 되도록' 까일 것을 예상해본다. 다만, 국내 찌레기와 찌로거들의 클릭을 하지 않고는 도저히 글 조차 읽을 수 없는 플로팅 광고는 왜 ad blocker를 써야 하는지를 알 수 있다. 일반적인 웹 서핑은 PC에서의 주 브라우저가 크롬 브라우저이기에 크롬을 쓰지만, 광고를 차단해야 글을 읽을 수 있는 경우 넥서스6P로 크롬 브라우저를 쓰던가 아이폰에서 모바일 사파리를 쓴다. 둘 다 ad blocker 설치가 가능하다.



▲ 블로그 이용(펌)에 관한 안내문(보기)

▲ 불펌 제보 받습니다.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영리로 운영중인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로그인이 필요 없는 추천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은 소통의 시작입니다.


T.B의 SNS이야기(http://ryueyes11.tistory.com/)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12.25 17:2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구글이 이 소식을 싫어합니다. 게다가 X86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제조사라 더 싫어할지도 ;

    • BlogIcon T.B 2015.12.26 10:0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마도 엄청 까일듯 하네요 ㅎㅎ (클스마스 파티때 뭘 잘못먹었나.. 급성 장염에 응급실 실려가고 링겔 맞고 난리도 아나었습니다. 죽다 살아난 ㅠ 답변이 많이 늦었네요. Hailtz님의 폭풍 댓글은 왠만하면 컴 켜고 PC로 바로 다는 편인데.. 죄송합니다.)

  2. 2015.12.26 17:2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