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화웨이 메이트8에 이은 플래그십 P9 듀얼-카메라 3월 출시 루머



현재 화웨이(Huawei)의 최상위 기종은 하이실리콘 Kirin 950이 탑재된 메이트 8(Mate 8)이다. 화웨이는 메이트 8과 아너 5X로 미국 진출을 2016년 1월 부터 시작한다. 화웨이는 모든 스마트폰에 자체 SoC를 푸싱중인데(그래야 퀄컴 칩을 쓰는 것 보다 수익이 크다.), 현재 그렇지 않은 모델은 SD 810의 넥서스6P가 있다.


화웨이의 메이트8과 함께 플래그십으로 내세울 또 다른 기기인 P9에 관한 소식이다. 최신 유출 루머에 따르면 화웨이 P9이 2016년 3월에 출시될 것이고 안드로이드 6.0 기반, 5.2인치 QHD 2560 x 1330 해상도의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기린 950(Mali-T880 MP4), 4GB RAM,과 함께 '듀얼 카메라'를 탑재하고 출시될 것이라는 루머다.



(작년 10월 처음으로 화웨이 P9에 듀얼 카메라가 탑재될 것이라는 루머가 있었다.)


Source: XiaomiToday


2016년 안드로이드 칩 전쟁의 첫 포문은 화웨이 메이트8의 기린 950이었다. 이전에 소개했던 스로틀링 속도와 그래픽 성능에 관한 벤치마크에서 알 수 있듯이 성공적이라는 평가로 해외 안드로이드 매체들은 화웨이의 2주년 행사에서 메이트8을 보기위해서 중국까지 날라가기도 했다.(나중에 따로 소개할 예정입니다.)


화웨이가 3월에 신제품을 내놓아야 하는 이유는, 3월에 애플 이벤트가 있을 것이고 삼성 갤럭시S7이 출시될 것이 유력하기 때문이다. 화웨이가 잡으려는 삼성처럼, 삼성을 잡으려는 LG가 G5를 S7과 비슷한 시점에 출시할 것이 내부적으로 확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Mi Note Pro로 플래그십 마켓에서 실패를 경험한 샤오미는 SD 820을 탑재한 기기를 서둘러 출시하지 않을 것이라 공언했으며, 내놔도 별 반응이 없는 기타 플래그십 제조업체들(HTC, Sony, Motolora 등)도 삼성이나 LG의 눈치만 보는 중이다. 화웨이로써는 당연히 3월에 신제품을 내놓을 것이 예상된다.



▲ 블로그 이용(펌)에 관한 안내문(보기)

▲ 불펌 제보 받습니다.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영리로 운영중인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로그인이 필요 없는 추천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은 소통의 시작입니다.


T.B의 SNS이야기(http://ryueyes11.tistory.com/)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HailtzHait 2015.12.25 17: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마귀눈보단 듀얼카메라가 낫죠 ㅠ_ㅠ

    결국 카툭튀는 디자인적인 경쟁력에서 힘들고하니 그냥 카메라 모듈 두개를 병합하는 방식으로 가나보네요.

    나쁘지는않는데, 제조업체들에겐 단가가 +1 되어 기분이 쩝쩝하겠군요.

    • BlogIcon T.B 2015.12.26 10:0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IT/모바일에 대해서 잘 모르는 non-technical users분들은 일단 뭔가 바뀌는게 중요하니까요 ㅎㅎ 듀얼 렌즈가 불필요하다는 얘기는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