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애플 인도에서 갤럭시A와 E시리즈를 목표로 아이폰5S 가격 절반으로 인하



애플이 월요일 아이폰5S의 가격을 인도에서 9월까지 44,500 루피($633)로 팔리던 것을 24,999 루피($372)로 인하했다.


Times of India에 따르면 오늘 이뤄진 아이폰5S 가격 인하는 지난 3개월간 3번에 걸친 가격인하다. 애플의 초기 가격 인하는 두쎄라와 등명제의 힌두 축제 시점이었다.


5S는 인도에서 판매된 아이폰들의 거의 절반으로 대표되는(가장 많이 팔린) 기기라 알려졌다.


애플의 이같은 최근 가격 인하는 애플이 인도에서 12월 분기에 2배 더 판매량을 늘리기 위한 것이라 Times의 트레이드 소스들은 전했다.


익명의 지역 휴대전화 체인 임원은 16,000-27,000 루피 가격대를 목표로 하면 아직 업데이트 되지 않은(출시되지 않은, 2016년 모델들) 삼성의 중저가폰인 A 시리즈와 E 시리즈와 가격대가 유사하기 때문에 영향력을 가질 수 있다 밝혔다.


비교적 최근까지도 애플은 인도에서 시장점유율을 얻기 위해서 3가지 위협이 원인이 되어 고분분투를 해야 했다.(점유율이 낮았다는 얘기) 높은 세금, 낮은 환율, 그리고 인도인들의 낮은 임금이 그것이다.


이번 9월 인도에서 아이폰6S가 출시했을 때의 출고가는 62,000 루피 - 또는 약 $955 다. 미국과 비교했을 때 (GDP에 따른 체감 가격을 제한 단순환율만으로도) $306가 더 비싸다.


지난 한 해동안 인도에서 애플 기기에 대한 수요 증가는 가격 할인, 페이백(buybacks, 주식용어로 환매), 24개월 무이자 할부 지원이라는 결과를 가져왔고 더 넓어진 리테일러 네트워크를 가질 수 있는 원인이 됐다.


그러나 애플의 점유율은 삼성과 인도 브랜드인 마이크로맥스(Micromax, 시아노젠의 커스텀UI를 정식으로 계약, 가격대가 샤오미와 화웨이 못지 않게 어마무시하며, 인도 정부의 강력한 보호 무역의 지원을 받는 중이다.)와 비교하면 난쟁이다.


번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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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T.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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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2015.12.15 16:3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2. BlogIcon 2썸즈업 2015.12.16 00: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헐~~~ 애플이 단단히 맘먹고 일 저지르고 있군요.

    • BlogIcon T.B 2015.12.16 00:2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래봐야 5s니,, 4인치 아이폰이 저 가격으로 나오면 대~박일텐데 말이죠~

    • BlogIcon 2썸즈업 2015.12.16 00: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머지않아 인도에서 무역업을 해야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ㅎㅎ

    • BlogIcon T.B 2015.12.16 00:2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근데 인도는 거의 저가폰이 대세이지 않나요? 중저가대를 공략한다지만 어차피 소비층은,,

    • BlogIcon 2썸즈업 2015.12.16 00: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인구 스펙트럼이 워낙 다양해서 말이죠.
      아주 천천히 이지만 소득수준이 높아져가고 있지만, "저정도 가격대이면 살만하네"라는 소비층이 인구대비 얼마나될까 싶어도요, 중공군때놈만큼이나 많은 인구가 그 소비를 다 해내지 않을까 싶어요.
      그리고, 아이폰에대한 열망이 또 장난아니더라고요.

    • BlogIcon T.B 2015.12.16 08: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네 ㅎㅎ 애플, MS, 샤오미, 원플러스, IBM, 구글 등등이 신흥마켓에 집중하는 이유. 그중 인도에 집중하는 이유는 13억 인구!

      . 낮은 부대시설 비용과 인도 정부의 투자 장려 정책
      . 어설픈 연음 흉내내는 한국과 달리 또박또박 정확한 문법으로 영어로 소통이 가능
      . 아시아 최고 수준의 IT,바이오 인력과 낮은 임금
      . 거기서 나오는 낮은 기기 생산단가, 그리고 거기에 투자한 돈을 인도 경제가 성장함에 따라서 다시 회수할 수도

      있다는 점에서 인도라는 시장은 (글로벌 기업 입장에서매우 매력적인 것 같아요. 중국에서의 기기 판매량이 미국(1위)을 제외한 전세계 모든 국가 합쳐도 못따라간다고 합니다. 중국은 14억, 인도는 13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