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보안 전문가들은 2016년 애플 기기들에 대한 사이버 공격을 예상한다.



보안 업체 시만텍(Symantec)의 보안 전문가들은 2015년에도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iOS와 Mac OS X에 대한 멜웨어 공격이 증가했데 이어 애플 제품들에 대한 사이버 공격이 2016년에 증가할 것이라는 것을 예상했다.


시만텍의 연구원 Dick O'Brien 은 "Mac OS X 또는 iOS 가 구동되는 기기들을 감염 시키기 위해 디자인된 멜웨어 개발이 시작됐고 수치가 증가 중이다."라 전했다.


시만텍의 조사에 따르면, Mac 컴퓨터를 대상으로 한 멜웨어가 2014년 보다 2015년에 7배가 증가하는 동안 iOS를 목표로 한 멜웨어가 2015년에 2배로 증가했다 밝혔다.


O'Brien 과 시만텍은 이번주 초 사이버 공격에 대한 애플 보안과 취약성에 관한 '30 페이지 분량의 연구 분석' 을 배포했다.


레포에서는 애플의 주요 경쟁업체인 모바일에서 안드로이드와 데스크탑 컴퓨팅에서 윈도우와 비교했을 때 iOS 와 OS X에 대한 사이버 공격이 "매우 적음" 이라 밝혔으나, 멜웨어 감염과 관련된 애플의 보안 레벨이 지난 18개월간 크게 증가했다 전했다.


O'Brien은 또한 금융 우대책을 받고 있는 애플 페이(Apple Pay)에 대한 시스템 보안 취약성이 발견될 것이고 2016년 사이버범죄에 대한 주요 목표가 될 것이라 예상했다.


번역: ecurity experts predict rise in cyber threats against Apple devices in 2016 - Appleinsider


Note. iOS 와 Mac 유저들이 증가한다는 얘기는 곳 해커들이 해킹을 통해서 얻을 수 있는 수익성이 증가한다는 얘기와 같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12.14 20:2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본래 점유율로 해킹한다는 말도 있죠.

    해커들이 개인정보 유출을 도모할경우에는 대부분 사용자가 많은 쪽이 해킹을 많이 당하는데

    이젠 Mac / iOS계열도 위험한가보군요. UNIX계열쪽들은 LINUX로 공격하면 편하다 그럽니다.

    구조가 같아 침투하기도 용이하다 그러네요 애플은 Linux Free BSD쪽 계열의 운영체제인데

    Free BSD를 쓰면 해킹이 쉽다는 풍문도~ iOS를 우회하는 알고리즘이 많이 개발됬다합니다.

    벌써 앱스토어가 아닌 또 다른 블랙마켓들도 생겨나고 있고 그것들이 탈옥없이도 시스템 권한에

    접근 된다는것부터가 이런 기사를 내놓게 된 이유가 아닌가 싶어요. :)

    • BlogIcon T.B 2015.12.14 21:2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블랙마켓이라 하면(이건 안드로이드 용어니) 아마도 중국 계열의 서드-마켓을 말하는것 같아요. 지적해주신대로 거의 대부분이 piracy고.. 일부는 테마 등 piracy와 무관 정상적인 마켓도 있습니다. Hailtz님에 동의하는 이유는 -> 어떤 운영체제도 보안상 완벽할 수는 없죠.(아주 퀄 떨어지는 모 매체가 iOS 9 탈옥 불가할 수도 있다고 ㅋ 탈옥도 어차피 exploit.) iOS도 마찬가집니다. ( 이러니 저러니 해도 안드로이드 보다는 낫다는게 팩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