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iFixit 아이폰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 분해



iFixit에서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 분해를 마쳤고, 케이스의 알루미늄 안쪽 쉘을 더 자세히 들여다 볼 수 있도록 제공하여 2개의 라이트닝 케이블로 연결된 재충전이 가능한 리튬-이온 배터리와 작은 로직 보드 하우징 구성이 확인됐다.


안쪽 알루미늄 판은 배터리 칸을 위한 문(door) 역할을 하고, 배터리는 1,877mAh(7.13 Whr)로 아이폰6S의 배터리 용량의 1,715mAh를 2배로 늘려준다. iFixit은 배터리에 관하여 납땜 보다 "매우 단단하게 고정되어 있다."고 전했다.


애플의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는 몇개의 다른 부품으로 아이폰의 전력을 "스마트"하게 만들어준다. NXP NX20P3 load switch와 라이트닝 to USB 케이블, NXP 1608A1 충전 칩을 찾을 수 있었다.



iFixit은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의 수리용이성을 10점 만점에 2점으로 평가했다. 배터리 팩은 기술적으로 교체는 가능하지만, 케이스 안감이 강하게 부착되어 수리를 위해서는 악세서리가 파손 될 것이기 때문이라 전했다.


번역: Smart Battery Case Teardown Confirms Battery is Difficult to Replace - MacRumors


Note. 어제 팀쿡이 살짝 '억지'를 부렸다. 팀쿡의 인터뷰가 나가자 HTC와 LG에서는 이를 조롱하는 트윗을 날렸다.



HTC는 서드-파티 제조업체의 케이스와 비교했을 때 난해한 디자인과 낮은 배터리 용량을 놀리는 트윗을 남겼고



LG 에서는 대놓고 Hump(혹)이라 조롱 받는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를 디스했다. 팀쿡은 애플 디자인 팀의 훌륭한 통찰력(부드러운 재질과 혹 처럼 튀어나온 디자인이 케이스를 끼우고 벗기기에 편리하다.)이라 주장했지만 The Verge의 특허권에 관한 '분석' 이 지배적인 여론이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At Information Technology 2015.12.11 14: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1. 아이패드 프로는 pc를 대체할 것, 그러나 맥은 아님
    2. 튀어나온 혹의 편리함, 디자인팀의 통찰력 존중

    앞으로 얼마나 궤변을 또 펼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