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모질라 파이어폭스OS 개발중단



얼마전까지만 해도(11월 11일) 안드로이드 유저들이 편리하게 파이어폭스OS를 경험할 수 있는 .apk 파일을 배포한 모질라 재단에서 갑자기 파이어폭스OS 개발 중단을 선언했다. 11월 13일에는 iOS용 파이어폭스 브라우저를 배포하여 여느 IT 기업들(예를 들다면 대표적으로 MS가 있다.)처럼 미끼 서비스를 통해 파이어폭스OS를 유저들에게 더 친숙하게 만들고 유입시키고자 함이 아니냐는 분석이 있었다.


모질라의 파이어폭스OS는 스마트폰 산업에서 거의 임팩트를 주지 못했다. 파이어폭스OS가 일부 유명 기기들에 탑재되어 왔으나, 모질라의 Connected Device의 SVP인 Ari Jaaks는 오늘 파이어폭스OS와 스마트폰 판매 중단을 선언했다.


리눅스 커널 기반 파이어폭스OS는 2013년 데뷔했고 프로젝트가 출범한지 불과 2년만에 사업을 접는다. 모질라는 18개의 스마트폰들과 1개의 TV를 지원하나 그간 출시됐던 파이어폭스OS 기기들은 낮은 퍼포먼스로 비판을 받아왔다.


그 기기 중 LG에서 만든 the Fx0 도 있다.(참고LG 파이어폭스OS 스마트폰 the Fx0)







Source: XDA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