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갤럭시S7 디자인 3D 렌더 유출



새 갤럭시S7의 디자인에 관한 3D 렌더가 유출됐다. '전작과 크게 다르지 않을 것이다.' 정도로 알려져 있었을 뿐 실질적/대략적인 디자인에 관한 정황은 이번이 처음이다. GSMArena에서는 단독으로 이 렌더를 공개했다.


서드-파티 악세서리 제조업체 ITSkins 로 부터 입수했다는 GSMArena에서는 이 렌더를 두고 143.37 x 70.8 x 6.94 mm라 밝혔다. S6의 크기가 143.4 x 70.5 x 6.8 mm이니 가로 x 세로는 거의 변화가 없고 두께만 약간 두꺼워진 것이다.


'Aㅏ.. 그렇구나, 그렇다 카더라.'


가 아니라, 그간 알려진 정황을 생각해보자. 우선 갤럭시S7은 감압 감지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것이다. 10월 12일에 처음 루머로 등장했고, 10월 19일에는 국내 특허가 그냥 통으로 유출됐다. 애플과 같은 3D터치가 탑재될 것이며 이는 루머가 아니라 팩트다.




애플의 아이폰6S와 6S플러스는 감압감지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 전작 대비 약간 더 무거워졌고 약간 더 두꺼워졌다. 아마도, 갤럭시S7이 3D터치를 지원하기에 두께가 다소 두꺼워진 것으로 추정된다. (이 얘기는 아이폰6플러스 vs. 아이폰6S플러스 사용 경험에 의거, 전작인 S6 대비 체감 그립감이 다소 두꺼워질 것이라는 얘기다.)


전체적인 디자인도 전작인 S6와 큰 차이가 없어 보인다. 삼성의 S시리즈는 리프레쉬 마다 디자인의 변화를 꾀해왔다. 지난 12월 2일에는 Sammobile이 한국의 코리아타임즈의 소식을 인용하여 원가 절감을 이유로 디자인에 큰 변화가 없을것이라는 주장을 한 적이 있다.


Source: GSMArena


cf. 갤럭시S7 현재까지 알려진 루머 총정리(참고)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응딩이펀치 2015.12.08 15: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3d 렌더를 보면은 usb-C가 아니라 micro 인거같은데 어떻게생각하세요?

  2. 2015.12.11 21:2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