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LG 17~23만원 사이 스마트폰 K7 정황



최근 LG V10, LG 클래스(LG Zero), LG 레이(Ray)를 출시한 LG가 또 다른 신제품 스마트폰을 준비하고 있다. mid-range 또는 high-end 폰이 아닌, low-end 유닛을 T-모바일을 통해서 출시할 것이라는 루머다. 기기 이름은 K7 이고 이미 거의 개발이 완료됐으나 LG 에서 2016년이 되기를 기다린 후 출시할 것이라 한다.


이 entry levle 기기의 코드네임은 'M1' 이고 5-인치 디스플레이, 480 x 854 FWVGA 해상도, 1.1GHz 스냅드래곤 210 프로세서, 1.5GB RAM, 8GB 내장용량, 5백만 화소 후면 카메라와 5백만 화소 전면 셀피 카메라를 탑재할 것이고 배터리에 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다. 특이한 부분은 카메라 구성이다. 이유는 전.후면 카메라 화소수가 5백만 화소로 동일하기 때문이다.


T-모바일은 이 low-end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출시할 것이라 믿어진다. 스마트폰 예산안에 포함됐기 때문이고, 가격대 또한 (출고가)$150(약 17만) ~ $200(약 23만) 사이가 될 것으로 보인다. 스펙은 프리미엄은 아니지만, 첫번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 저가의 기기를 찾는다면 충분하다. 부모님들이나 아이들을 위한 기기로도 고려해볼 수 있다.


LG는 그간 훌륭한 폰들을 만들어왔다. 그간 출시되었던 LG의 저가폰들을 고려해본다면 그 기기는 훌륭한 모바일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단, LG K7에 대한 퍼포먼스와 속도에 관해서는 너무 많은 기대는 하지 말아야 한다. 불행하게도, 가격과 딱 맞는 유용성에 관해서는 답이 없다.


Note. 그냥 직역한 내용으로 Android Community에서 아직 나오지도 않은 기기에 관하여 극찬하는 것은 아마도 기획기사(LG 혹은 T-모바일)가 아닌가? 싶을 정도다. ← K7이 나오기는 할 듯 하다.


참고로, LG에서 $10 짜리 월마트폰을 출시했는데, '리뷰' 를 읽어보면 장점으로 10달라, 고가폰에서 돌아가는 2D 앱이 돌아간다. 단점으로 너무 느리고 카메라 최악, 2016년이 다되가는 마당에 4.4킷캣, LG 스킨을 320p 해상도로 봐야 한다는 점, 최악의 단점으로 저퀄리티 스크린을 꼽았다.


XDA에는 넥서스1세대, 6년전 출시된 갤럭시S 1세대(i9000)에 대한 안드로이드 6.0 마쉬멜로우 비공식 롬이 올라왔다. 아마도, 제조업체 ~ 이통사 ~ 카드업체 등의 협력업체들의 디폴트 블로트웨어를 감안한다면 K7은 마쉬멜로우가 아닌 롤리팝일 가능성이 높다.


Stagefright, 지문인식 보안 취약(지문 정보가 통으로) 등의 산발적인 보안 이슈들을 고민해본다면 Android Community 에서 K7의 소비층이라 말한 '첫번째 안드로이드 저가폰을 원하는 소비자, 부모님, 아이들' 이야 말로 최신 보안 업데이트를 포함 가장 적절한 방법으로 가장 시기 적절하게 SW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는 LG 넥서스5X 또는 안드로이드 OEM 제조업체에서 출시한 Google Play Edition(구글이 직접 SW 사후지원) 또는 안드로이드 원폰($50~$100, 구글이 제시한 일정 스펙 가이드라인에 맞춰서 기기를 제조업체가 출시하면 구글이 SW 사후지원을 제공한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