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순정 iOS GIF 애니메이션 저장과 재생방법

T.B 2015. 11. 29. 20:15


웹 서핑을 하다가 마음에 드는 GIF 애니메이션이 있다면 '저장' 해두고 싶을 때가 있다. 순정 iOS 라면 우선 저장하는 방법은


Step1. 모바일 Safari 브라우저 또는 서드-파티 브라우저로 해당 GIF 애니메이션이 있는 페이지를 연 후


Step2. 해당 이미지를 길게 눌러서 저장 메뉴를 팝업시켜 카메라롤로 저장하면 된다.


그러나, 순정 iOS의 사진 앱은 '이해할 수 없지만' GIF 애니메이션 재생을 지원하지 않는다. 즉, 이때 저장은 애니메이션 파일 전체가 저장되지만 재생만 되지 않는 것이다.


탈옥 사용자라면 GIFViewer(BigBoss, $0.99) 를 써서 카메라롤에서도 재생할 수 있으나, 순정 사용자라면 앱스토어에서 서드-파티 앱을 설치하여 보는 수 밖에 없다. 써보면 알겠으나 굳이 GIF 애니메이션 한번 보자고 ① 앱을 설치해야 하고 ② 매번 앱으로 봐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으며 ③ 잘 쓰지도 않는 앱을 설치해둬야 한다는 단점이 있다. 그래서, 만약 GIF 애니메이션 재생만이 목적이라면 아래와 같은 방법도 있다.


Step1. 다운로드 받은 GIF 애니메이션을 사진 앱에서 (좌)아래와 같이 'Mail' 로 보내기를 선택한다.



Step2. (우)위와 같이 메일로 첨부하면 GIF 애니메이션이 재생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즉, 단순히 GIF 애니메이션 재생이 목적이라면 굳이 서드 파티 앱을 설치할 필요가 없다는 얘기다.


여기서 또 이해할 수 없는 부분이, 메일로 첨부에서는 재생되는 GIF 애니메이션을 도대체가, 왜, 무슨 이유로, 카메라롤에서는 재생을 지원하지 않냐는 것이다.



↑ 테스트용으로 올려놨습니다. 응팔(응답하라 1988) '성보라(류혜영) 전투력' 이라는 제목으로 영화는 '잉투기'.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