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에 쓰인 애플 모션 캡처, Faceshift 인수 확인

T.B 2015. 11. 25. 11:59


올해 초 애플이 'Faceshift(굳이 한글로 옮기자면 얼굴 표정을 옮기다 정도로 이해하면 된다.)' 기술을 획득했고, 스타워즈(Star Wars)에서 이 모션 캡처 기술들이 쓰일 것이라는 루머였다. 이제, TechCrunch의 레포트에 따르면 이는 더이상 루머가 아닌 스위스 취리히 기반 Faceshift 스타트업을 인수한 것이 확인됐다.


애플은 Faceshift 기술 인수에 관하여 직접적으로 (공식)언급하지는 않았으나, "애플은 이따끔씩 (기술력 있고 투자 가치가 있는)작은 기술 회사들을 인수했고, 우리는 일반적으로 그 목적 또는 계획에 관하여 논하지 않는다." 는 이전 발언 처럼 이 이슈를 앞으로도 애플이 공식 언급할 가능성은 낮다.


애플이 모션 캡처를 위해서 스타트업을 인수한 것은 처음이 아니다 애플은 최근 몇년간 PrimeSense, Metaio, Polar Ros 를 인수했다. 모두 유럽-기반으로 모션 캡처, 안면 인식, 가상 현실 과 관련된 업체다.


애플이 (인수한 업체들의)재능과 기술을 어떻게 활용할 계획인지는 분명치 않다.(당연하다, 애플이 말을 안한다.) 초기 예상으로는 애플이 애플TV에 이 기술들을 활용할 것이라는 루머가 있었으나 현재 애플TV 4세대에는 이러한 기능들이 추가되지 않았다.


물론, 당연히 차세대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TV, Mac PC에 이런 기술들이 적용될 수 있다. Faceshift의 기술들은 '최신 스타워즈 영화' 에 쓰였다. 아래의 동영상 처럼 비-인간계 캐릭터들의 표정, 특성 등의 표현을 실제 처럼 매우 흡사하게 표현해냈다.



Source: TechCrunch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