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해외 사용자들은 넥서스5X와 넥서스6P 중 어떤 기기를 선호할까



스펙만으로 보자면, 넥서스6P의 압승이죠.


넥서스5X와 넥서스6P의 차이점을 32GB를 기준으로 보자면 넥서스5X가 57만, 넥서스6P가 67만입니다. 5X에 10만원만 더 보태면 6P가 되는데요.


10만원에 얻을 수 있는 혜택은 풀-바디 알루미늄 케이스, 전면 프론트 스피커, 동영상 촬영시 240pfs(5X는 120fps), + 1GB RAM, SD 808이 아닌 SD 810까지입니다.


그런데, 64GB로 넥서스6P를 기준으로 하면 아직 정확한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만 아마도 약 80만원에 육박하게 될 건데요. 이렇게 되면 20만원만 보태면 아이폰6S 64GB로 갑니다. (아이폰을 완전히 배제한다면 고민할 부분은 아니겠죠.)


어제 소개한 '수냉 쿨링 테스트'를 보면 아시겠습니다만, SD 810 을 장시간 사용할 경우 퍼포먼스가 오히려 SD 808 보다 급격하게 감소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D 808과 A9 프로세서가 장시간 및 과열과 무관하게 안정적인 퍼포먼스를 보였던 것과 대조되는 부분이죠.



(LG G4가 SD 808, HTC One M9, ZTE Axon이 SD 810입니다.)


물론,


① 구글이 만든 OS를 구글이 HW에 직접 최적화 시켰다는 것.

② 넥서스6P 기기 암호화 퍼포먼스가 크게 향상됐다는 것.(참고)

③ Xiaomi Mi Note Pro의 경우 저 지경은 아니라는 것.


을 놓고 보면 퀄컴의 아키텍처 설계 결함에 따른 SD 810의 퍼포먼스 저하에 관한 불안감을 어느 정도 감수 할 수도 있는 부분인데요. 가능성과 확신을 놓고 보자면 5X가 맞지 싶기도 합니다만, 해외 유저들은 어떤 기기를 선호할까? 이와 관련된 androidpolice에서 진행중인 투표를 소개합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비행하는새 2015.10.19 09:0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가격이 적당 하다면 넥서스도 써보고 싶기는 하네요. 스마트폰은 아이폰만 쭉 쓰다 보니깐~
    참 tb님 얼마전 기사를 보니깐 애플이 이번에 6s가격을 한국이 타국에 비해 많이 올렸다고 하던데 그것 외에도 은근 애플까 기사들이 종종 보이더군요. 오랜만에 애플까 언론에 대해 다뤄 보는건 어떨까요?

    • BlogIcon T.B 2015.10.19 09:1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말도 안되는 것 가지고 허위사실 유포를 해대는 기레기들이야.. 머 그렇다지만 사실 아이폰 가격이 많이 오른건 원화 약세죠. 환율을 저지경으로 해놓으니 기업들은 수출하기 좋지만 소비자들은? 해외직구 비용만 늘어나니.. 그리고 (전체적으로)아이폰 가격은 좀 더 내릴 소지가 많다는데는 동의하는 편입니다.;; 어떤 부분이 문제가 있는지 디테일하게 지적해주시면 따로 포스팅 남기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