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넥서스6P 기기 암호화 퍼포먼스 향상

T.B 2015. 10. 18. 09:48


단통법 구세주폰으로 등장할 것이라 예상됐던 모토로라 넥서스6(2014)는 구글의 다소 이해할 수 없는 프리미엄 가격 정책으로 해외에서 큰 인기를 끌지 못했으며 국내에서는 아예 출시 조차 되질 않았다.


전파인증을 마친 화웨이 넥서스6P가 아마도 다음 주 즈음이면 구글 플레이(https://store.google.com/)를 통해서 판매가 시작될 수도 있을 것이다.


안드로이드 롤리팝과 함께 등장했던 넥서스6에는 향상된 암호화 기능을 포함했다. '기기 암호화'라는 기능으로 이전 안드로이드OS 보다 더 높은 암호화 수준을 제공했던 반면 그 댓가로 퍼포먼스에 패널티를 가져왔다.



이와 관련하여 기기 암호화 기능을 강제 비활성화로 기기 구동을 향상시키는 방법이 있었다. 마쉬멜로우에서도 암호화 기능은 제공되고, 넥서스6P 또한 암호화 퍼포먼스에 관하여 궁금증을 갖을 수 있는데, 이 암호화 퍼포먼스가 이전 롤리팝에서 보였던 것 보다 크게 향상된 것으로 확인됐다. 넥서스6P는 'SW-가속 암호화(software-accelerated encryption)'가 하드웨어 퍼포먼스 저하를 대체했다.


'Geekbench 3'로 비교한 넥서스6와 넥서스6P는 싱글-코어가 각각 1070, 1346 멀티코어가 각각 3480, 4833으로 큰 차이를 보였다. 이 벤치마크에서는 중요한 향상을 볼 수 있는데 SHA-2의 적은 감소와 함께 AES와 SHA-1 큰 향상이다.


Source: XDA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