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아이폰 사면 먼저 할일 6편. (일시.잠시.오늘만) 무료앱을 알려주는 10가지 무료앱 모음

T.B 2011. 4. 25. 08:49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를 사용함에 있어서 꼭 돈주고 사야 유용한 앱들은 많지 않다. 게임을 별로 좋아하지도 않고 자주하지도 않는다는 전제에서, 이미 출시되어있는 원래무료앱들만 잘 사용해도 iOS 디바이스를 사용함에 있어서 불편함이 없을것이다.

아래에 소개하려는 앱들은 한번쯤 들어봤을 앱이기도 하다. 이전에는 일시무료 카테고리 를 통해 일시무료앱들을 소개하기도 했었다. 물론, 이러한 앱을 이용하는 방법보다는 실제 리뷰까지 확인할 수 있는 해외포럼.웹진.블로그를 이용하는 편이 낫다. 앱으로 무료앱을 확인하는 방법은 언제 어디서든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가장 흔하게 알려진건 AppShopper 와 팟게이트 다. AppShopper는 이메일을 통한 회원가입시 다양한 기능을 제공받을 수 있다. 물론 어글리한 국내 어플리케이션처럼 개인정보 등을 요구하지 않으며 아이폰 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포함 가입이 가능하다. 팟게이트는 한글이기 때문에 사용하는데 별 무리가 없을것이다. 또한 0.99$짜리 스윗팟게이트 버전과 무료 팟게이트 버전의 차이점은 거의 없다.


그외에 App4toDayApp-Free 가 있고


Free App TrackerApp Buzz 도 유용하다.


App Popular 와 Free Apps 가 있으며


Freed Apps 와 App Connect 2 는 AppShopper 못지 않게 유용하다. Freed Apps는 AppShopper가 중복되는 무료앱은 일정기간동안 필터링하는 반면 Freed Apps는 이 필터링 기능이 없는점이 오히려 장점이기도 하다. 또한 Freed Apps의 업데이트가 AppShopper보다 빠르다. App Connect 2는 인기순위가 AppShopper보다 신빙성이 높다. 사실 AppShopper의 Popular 랭킹은 다소 이해하기 힘든 부분들이 많다.


그간, 일시무료 카테고리 를 통해 무료앱을 소개했으나 요즘들어 탈옥얘기만 한다는 트친님의 요청으로 소개하게 됐다. 물론, 지금 소개한 10가지 앱외에 더 많은 무료앱을 소개하는 무료앱들이 있으며 해당앱의 리뷰를 볼 수 있는 웹진.블로그 등 다양한 루트로 무료앱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