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넥서스5X 보다 갤럭시S6를 선택해야 하는 5가지 이유?

T.B 2015. 10. 4. 10:03


Androidcentral에 올라온, '넥서스5X를 살 바에야 갤럭시S6를 사야 하는 5가지 이유.' 에 관한 글이다. '없는 얘기 사기치지도 않고, 있는 얘기 안하지도 않는' tb sns이기에, (그렇다고 '오만가지'를 다 다룰 수는 없다.) 넥서스5X 구매 유저들을 위해서 소개해볼까 한다. 단, 여기서 '최대 전제 조건'이 있는데, 본인이 미국 소비자가 아닌 한국 소비자라는 것 부터 감안해야 한다.


1. WIRELESS CHARGING(무선 충전)



갤럭시S6는 Qi 규격을 준수하는 무선 충전을 지원한다. 이에 비하여 넥서스5X와 넥서스6P는 무선 충전을 지원하지 않는다. Reddit에서 넥서스 개발팀이 AMA(Ask Me Anythings, 일문일답)를 통해 밝힌 내용에 따르면, 새 넥서스는 10분 충전에 7시간을 쓸 수 있으며, 100%까지의 완충 시간이 97분에 불과하기에 사실상 충전 기능으로써 활용 가치가 없는 무선 충전기능은 불필요하다 밝혔다.



실제로 안드로이드 유저들을 대상으로 하는 '충전 선호도' 조사 결과 소비자들은 무선 충전 기능에 추가 비용을 지불하는 것 보다, '빠른 플러그 충전'을 선호한다. 이같은 논리는 원플러스2의 OnePlus2에 무선 충전 기능이 빠진 이유에 관하여, 원플러스의 CEO 피트 라우가 주장했던 논리로, 새 넥서스와 OnePlus2는 모두 USB-Type C 를 지원한다.


2. THAT SCREEN



넥서스5X의 화면은 5.2인치 1920x1980 풀 HD IPS LCD 디스플레이다. 갤럭시S6는 쿼드 HD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다. 디스플레이 스펙은 갤럭시S6가 높다. 1920x1080 이상의 스펙은 '오버' 스펙이다. 다만, 본인의 눈이 미세한 화소와 픽셀수에도 민감하게 반응 할 정도로 '매의 눈'을 가졌다면 넥서스6P를 선택해도 된다. 넥서스6P의 디스플레이는 삼성의 최신 , WQHD 아몰레드 패널이 쓰였으며(참고) 2560 x 1440 해상도다.


3. MATERIALS AND BUILD



갤럭시S6는 풀-바디 메탈 케이스다. 이 점은 갤럭시S6가 넥서스5X 보다 나은 점이다. 넥서스6P 또한 풀-바디 메탈 케이스다.


4. A PROVEN CAMERA



구글의 넥서스5X와 넥서스6P는 모두 1,230만 화소 EIS 카메라다. 1.55 마이크론 픽셀로 올해 출시된 스마트폰 중 가장 픽셀이 크다. 삼성의 갤럭시S6는 1,600 만 화소의 OIS 카메라다.


5. IMMEDIATE AVAILABILITY



넥서스5X나 넥서스6P 대비 '기다리지 않고 즉시 구매'가 가능하다. 삼성의 플래그쉽 기기들은 이통사 2년 약정 기준 한화 3~4만원에 팔리는 중이다. 물론, 미국 얘기다. 아울러, e.Bay 등에서는 삼성 기기들이 언락폰 50% 할인중이다.


Source: Androidcentral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