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아이폰6S 2차 출시국 발표 한국 출시는 언제?



애플이 오늘 아이폰6S 2차 출시국을 공개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2차 출시국에서 한국은 포함되지 않았다. 애플의 인지도가 높은 주요 유럽 9개국을 포함, 유럽 위주의 출시가 진행되고 아시아에서는 대만(Taiwan)이 포함된다. 전체-출시국 리스트는 아래와 같다.


Andorra, Austria, Belgium, Bosnia, Bulgaria, Croatia, the Czech Republic, Denmark, Estonia, Finland, Greece, Greenland, Hungary, Iceland, Ireland, the Isle of Man, Italy, Latvia, Liechtenstein, Lithuania, Luxembourg, the Maldives, Mexico, Monaco, the Netherlands, Norway, Poland, Portugal, Romania, Russia, Slovakia, Slovenia, Spain, Sweden, Switzerland, and Taiwan


이 외에도 10월 10일 Bahrain, Jordan, Kuwait, Qatar, Saudi Arabia, United Arab Emirates 6개 중동 지역 국가에서 출시될 것이고 16일에는 India, Malaysia, Turkey 에서 출시된다. 애플은 아이폰6S를 2015년 말 까지 130개국 이상에서 출시할 계획이다. 2차 출시국에서 아이폰6S 런칭을 완료하면 다음달 3차 출시국(11월 판매 시작)이 발표될 것이다.


애플은 1차 출시국으로 Australia, China, Germany, United States를 포함 12개국에서 이미 아이폰6S를 출시했으며, 첫주 3일(금~일) 판매량은 1,300만대를 기록했다.


한국의 아이폰6S 출시가 늦어지는 이유에 관하여 '소설'을 쓰자면


1. 애플이 현재 애플스토어 직영점을 준비중이라는 '루머'가 있다. 아울러, 환율 변동으로 인한 아이폰 업그레이드 프로그램 등 가격 정책에 관한 조율이 필요하다. 현재 애플워치는 청담 분더샵에서 판매중이다. 애플워치라는 새로운 고-부가가치 명품 브랜드를 출시한 애플이기에, 애플직영점(지니어스바)이 국내에 선보일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할 수는 없다.


2. 이통사 입장에서 아이폰6S가 반가울 리가 없다. 아이폰6S가 출시되면 '단통법'으로 마케팅 비용이 줄어들어 영업이익이 80%나 급증한 이통사들 입장에서는, 또 마케팅을 해야 한다. 마케팅에 들어가는 비용대비, 소비자들은 이통사로 부터 기기를 구매하지 않고, 애플코리아 공식홈페이지에서 언락폰(무약정 공기기)을 구매하는 성향이 높다. 따라서, 이통사 입장에서 전혀 서두를 이유도 필요도 없다.


3. 애플 입장에서도 애플의 인지도가 높은, 해외 스마트폰 규제 장벽이 낮은 국가들을 두고 굳이 반쪽짜리 인구 5,000만짜리 국가에 애써 서둘러 출시할 필요가 없다.


4. 국내 제조업체 입장에서도 일반적으로 고학력,고소득,저연령층이 선호하는 애플이라는 브랜드가 신제품을 출시해버리면 출시해둔 기기들을 고스란히 재고로 떠 안을 것이다.(삼성, LG는 이미 해외에서 자사 플래그쉽 기기 50% 할인 중이며, 삼성은 헌 아이폰을 주면 $220에 새 갤럭시S6 또는 새 갤럭시노트5로 바꿔주는 프로그램을 런칭했다.)


국내 출시일은 3차 출시국에 포함된다는 전제라면, 10월 중순 ~ 말이 되지 싶다.


Source: appleinsider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