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애플이 공식 발표한 25개의 XcodeGhost 감염 목록

T.B 2015. 9. 24. 20:44


TB SNS에서는 중국 Baidu 서버로 부터 Xcode를 다운로드 받은 주요 중국 개발자(사)들이 원인이 된 멜웨어 이슈 'XcodeGhost'를 사태가 터짐과 거의 동시에 9월 20일 디테일하게 소개한 적이 있다. 이로 인해 애플은 원인이 됐던 중국에서의 Xcode 다운로드 속도 문제를 개선코자 중국 서버를 증설하기도 했다.


앱스토어에 등록된 멜웨어 XCodeGhost 39개 iOS 앱 감염(참고)

. 애플 XodeGhost 멜웨어 이슈로 중국에 로컬 다운로드 제공(참고)


이후, XcodeGhost에 관한 국내외 후속 보도가 있었고, 이와 관련하여 '자극적이고 이상한 소리'를 해대기도했는데, 여튼 남이사 이상한 소리를 하시던가 말던가..


해외매체에서 의심이 가는 목록을 나열하기도 했는데, 소개를 하지 않은 이유는 최초 보도한 Palo Alto Networks의 목록과의 차이도 있을 뿐더러, Palo Alto Networks가 제시한 목록 또한 이 보안업체 자체가 그다지 신뢰도가 높지 않기 때문이다.


오늘 애플에서는 XcodeGhost 멜웨어에 감염된 탑 25개의 앱 목록을 발표했다. 이보다 더 많은 앱들이 감염됐을 확률이 높으나, 우선적으로 인기 있는 앱 부터 순차적 검진에 나선다고 한다.


감염된 앱 중에는 차이나유니콤 소비자 서비스 앱인 '앵그리 버드 2(Angry Bird 2)'가 포함됐다는 점에서 이번 사태 피해는 상당히 큰 편이다.


애플에서는 XcodeGhost에 감염되는 새로운 앱이 없도록 조치(검진 프로세서)했다고는 하나, 이전에 감염됐고 현재도 다운로드가 가능한 앱들에 관한 제거에 관해서는 언급이 없었다.



The full list posted by Apple is:


58 Classified

Angry Birds 2

Baidu Music

Battle of Freedom

Call Me MT 2

CarrotFantasy

CarrotFantasy 2

China Unicom Customer Service

Dark Dawn

DiDi Taxi

DuoDuo Ringtone

Encounter

Flush

Flush HD

Foreign Harbor

Gaode Map

Heroes of Order & Chaos

Himalaya FM

I Like Being With You

Let’s Cook

Miraculous Warmth

NetEase Music

One Piece

Railroad 12306

WeChat


via: 9to5Mac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