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아이폰6S 출시하는 9월 9일 이벤트 초대장 배포

T.B 2015. 8. 28. 06:00


애플이 그간, '주말 쇼핑' 특수를 노려(세계 최대 이통 마켓 미국에서의 초도 물량은 마케팅 적인 측면에서 매우 중요하고 따라서, 주말이 휴무인 미국인들의 '줄서기'를 노려 금요일을 끼고 출시해왔다.) 금요일에 출시해왔는데, 이번에는 그 패턴이 깨졌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9월 9일 수요일이다.


미국 샌프란시스코 빌 그라헴 시민 강당에서 오전 10시(한국시간 9월 10일 새벽 2시) 부터 개최되는 애플 9월 신제품 발표회에서는 '아이폰6S, 아이폰6S플러스' '애플TV 4세대'가 확정적이고 이 밖에 새 아이패드에어3, 아이패드미니4가 예상된다.



기기 뿐만 아니라, 애플의 iOS 9의 정식 버전 발표가 있을 것이며 iOS 9의 초점은 음성인식 제어 기능인 '시리(Siri)'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애플에게 있어서 음성인식 제어는 단순 음성인식의 향상 이상으로 홈킷(HomeKit), 애플발 전기자동차, 사물인터넷(IoT) 등과도 연결되기에 앞으로 계속해서 음성인식 기능이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어제 9to5Mac 등의 주요 매체에서는 아이폰6S에 애플워치와 같은 애니메이션 월페이퍼가 등장할 것이라는 예상을 했으며, iOS 9 소스 코드로 포스 터치 지원이 확인 됐다.


워낙 유출이 잘 되서 아이폰6S의 스펙은 '오픈' 되어 있고, 이전 글을 통해서 대략적인 '성능'에 관하여 분석했던 적이 있으니 참고하면 되겠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