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iOS Reachability 편의성 확장 SimpleReach

T.B 2015. 8. 26. 05:47


SimpleReach(BigBoss, $0.99) - 애플이 5.5인치 애플발 페블렛 아이폰6플러스를 위해서 도입한 새로운 기능으로 Reachability가 있었다. Reachability는 홈버튼을 살짝 2번 연속 터치 등의 순정 iOS 제스처를 지정하여 사용할 수 있다.


Reachability를 이용하여 아이폰 화면 최상단 아이콘을 당겨서 쓸 수는 있겠으나, 만약 손이 작은, 손가락이 짧은 사용자라면, 사용중인 손의 반대편까지 '엄지'가 닿지 않을 수도 있다. SimpleReach는 이런 불편함에서 착안된 시디아 트윅이다.



먼저 iOS 순정 Reachability는 화면의 약 1/2가량 내려온다. SimpleReach에서는 홈버튼을 2번 살짝 터치가 아닌, 홈버튼 부터 위로 스와이프 하여 기본 Reachability의 1/2 사이즈를 불러올 수 있다.



만약, 더 내리고 싶다면 홈버튼에서 60도 방향으로 드래그를 한다. 전체 화면의 3/4로 1/2보다 좀 더 내려온다.



그래도 손가락이 닿지 않는다면, 45도 방향 드래그로 쭉 내릴 수도 있다. (좌)/(우) 모두 스와이프가 가능한 이유는 오른손잡이와 왼손잡이가 기기를 잡았을 때의 방향 편의성 때문이다.


설정 → extension settings →  SimpleReach에서 45도, 60도, 90도 제스처에 따라 몇 줄이 내려올지를 지정할 수 있다. 자신의 손가락이 닿는 부분까지 지정하면 되겠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