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아이폰6 플러스 일부 모델 카메라 결함 무상 교체 프로그램 안내

T.B 2015. 8. 22. 11:26


2014년 9월 ~ 2015년 1월 출하된 일부 아이폰6플러스 모델이 아이사이트(iSight) 카메라 사진을 흐리게 보이도록 설정하지 못할 수 있는 구성 요소가 포함된 것이 확인됐고, 이에 따라서 애플이 구입일로 부터 3년간 무상으로 수리해주기로 결정했다.


실제 사용에서 사진에 블러 효과를 줄 일이 거의 없기에 크게 논란이 되지는 않았으나, 후면 카메라 부품 수급이 잘못되어 일부 모델에서 이같은 증상이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애플은 전세계 애플 웹사이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하여 '아이사이트 카메라 교환 프로그램'으로 사용중인 제품이 하자가 있는 모델인지를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를 제공중이다. 방법은 아래와 같다.



Step1. 아이사이트 카메라 교환 프로그램 애플 코리아 홈페이지 접속(https://www.apple.com/kr/support/iphone6plus-isightcamera/)


Step2. 페이지 좌측 상단부에서 국가 선택에서 '대한민국'을 선택한다.


Step3. 설정 → 일반 → 정보에서 스크롤을 내려 '일련번호'를 확인한 후 입력하여 교체 대상 기기인지를 확인한다.



이후 오프라인 애플 서비스센터를 확인 후 방문하여 수리를 받을 수 있다. 주의할 점으로 아이폰은 현재 과거 글로벌 워런티가 아닌, 로컬 워런티가 적용된다.


즉, 해외에서 구매한 기기들은 수리대상에서 제외되며 구매한 국가에서 수리 받아야 한다.


또한, 화면 균열 등 카메라 교체가 불가한 경우 유상 수리와 관련되는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