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애플 5인치 아이폰 준비중?

T.B 2015. 8. 19. 05:07


새로운 아이폰6S가 등장할 즈음이면, '페이크(fake)'들이 쏟아진다. 페이크 아이폰6S 핑크, 페이크 아이폰6S 벤치마크, 페이크 아이폰6S 스펙(유출된 근거 있는 스펙이 아닌 관심 끌기용)이 그것이다.


또 하나의 페이크 루머로 보여지는 루머가 등장했는데, '애플이 현재의 4.7인치, 5.5인치 외에 5인치 아이폰을 준비중이다.'라는 소식이다. 즉, 총 4종류의 아이폰이 나온다는 얘기라면, 결론부터 말하자면, 이 루머는 그냥 한 마디로 '말 같지도 않은 루머다.'


애플 매니아들의 4인치 high-end 아이폰에 대한 열망에도 불구하고, 안드로이드에서 파편화가 보여준 피폐성을 잘 알고 있는 애플은 선뜻 4인치 아이폰으로 라인-업을 확장시키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인도 시장을 위해 entry 아이폰6C를 내놓는다면 (아이폰5C의 전례로)4인치가 될 것인데, 5인치까지 포함되면 총 4개다. '선택과 집중'으로 빠른 사후지원과 대응이 가능한 애플이 이같은 무리수를 둘 리는 없다.


폭스콘(Foxconn) 발 이 루머는 풀 HD 1080 x 1920 해상도, 듀얼 LED 플래쉬, 8백만 화소 후면 카메라를 제공한다고 전했다.


추정컨데,


만약 이 루머가 사실이라는 전제라면, 낮은 해상도와 후면 카메라 화소수로 비추어 볼 때 '아이폰6C'가 4인치가 아닌 5인치가 될 가능성은 배제할 수 없다.


올해 애플이 노리는 시장은 "인도와 동아시아"로 인도 시장에 큰 공을 들이는 중이다. 미국이나 유럽과 달리 아시아쪽에서는 대화면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기에, 5인치 아이폰6C가 등장할 가능성을 1/만 에 하나로 가능성을 둘 수는 있겠다.


Source: 9to5Mac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