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윈도우10 사용자들이 알아야 할 9가지 터치패드 제스처

T.B 2015. 8. 13. 05:36


Windows 10에서 터치패드 제스처를 지원한다는 것은 잘 알고 있을 법하다. 만약, 터치패드 사용에 관해서 정확하게 알고 싶다면 이번 기회를 통해서 확인해두도록 하자. 여기에는 제약이 따르는데, MS에서 제시한 터치패드 가이드라인을 준수한 OEM제조업체의 기기야만 한다. 아래 목록은 Surface Pro 3를 기준으로 작성됐다.


1. 스크롤: 터치패드를 '두 손가락'으로 위/아래로 움직여서 웹브라우징 등에서 화면 스크롤 업/다운을 지원한다.


2. 확대 및 축소: iOS나 안드로이드에서도 많이 지원하는 제스처로, 두 손가락을 오므려 모았다가 폄으로써 확대 및 축소를 할 수 있다.


3. 마우스 우측 클릭: 두 손가락으로 터치패드 중앙 부위를 탭한다. 이는 Windows 10 이전 우측 하단 클릭과 같은 제스처다.


4. 윈도우 창 이동: 더블 탭 후 업/다운/좌.우로 윈도우 창을 이동시킬 수 있다.


5. 모든 윈도우창 보기: 3손가락으로 스와이프(swipe) 업/다운


6. 작업창 선택 보기: 5번에서 다시 한번 3손가락으로 스와이프 업/다운


7. 작업창 선택: 6번에서 3손가락으로 좌/우로 스와이프 하여 선택할 수 있다.


8. 다른 윈도우창 선택: 3손가락을 좌/우로 스와이프 하여 선택할 수 있다.


9. 코타나/실행 센터: 터치패드를 3손가락을 탭한다.



핵심 제스처는 ① 2손가락 제스처의 경우 스크롤, 확대 및 축소, 실행(마우스 우측 클릭)에 관해서고, ② 윈도우 창 선택이나 보기 등은 3손가락 스와이프 제스처다.


이 제스처는 Windows 8.1, Windows RT 8.1, Windows 10을 기반으로 디자인됐다. 특히나 마우스를 들고 다니지 않는다면, 이 제스처는 작업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 내 PC가 이를 지원하는지에 관한 확인은, 설정 → 기기정보 → 마우스 & 터치패드(Settings  Devices  Mouse & touchpad) 또는 제어판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Source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