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강좌

지니모션(Genymotion) 오류 해결

T.B 2015. 8. 1. 08:51


잠깐 즐길 수 있는 그런 모바일 게임이 아닌, '노가다'성 게임을 스마트폰으로 즐긴다는 것은 '물리적인 시간, 기기 수명 단축(배터리, 디스플레이 등)'이라는 측면에서 합리적인 방법은 아니다. 따라서, 지니모션, 블루스택, 앤디, 윈드로이 등의 가상머신을 통해서 Windows 또는 Mac에서 안드로이드를 구동할 수 있다.


어제 지니모션(Genymotion) 오류에 관한 질문을 받았다. 지니모션을 돌리다보면, 오류가 발생하면서 게임 진행 멈춤 현상, 앱 업데이트 불가 현상 등이 발생할 수 있다. 구글링을 해봤는데, 이상한 글들(무슨 CMOS 설정에서 Virtualization Technology enabled 확인 등 ← disabled 되어 있으면 설치도 안되고, 지니모션 실행 자체가 안된다.)만 나온다고 하여, 확실하게 해당 오류를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대표적인 오류를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다.


#1. 오류


1. 업데이트 불가 현상


오류로 인해 'OOO'에 대한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하지 못했습니다.(서버에서 정보를 가져오는 중에 오류가 발생했습니다.[RPC: S-3]).


2. 게임 실행 중단 현상


'Google play 서비스가 중지되었습니다.' 

'Google Services Framework 백그라운드 실행이 중지되었습니다.'


3. 지니모션 실행 불가


'Unable to start the virtual device genymotion'(는 그냥, 지니모션 완전 종료 후 재실행 또는 PC 리부팅 후 실행하면 간단하게 해결된다.)


#2. 문제 해결


이 같은 오류는 캐쉬 데이터가 쌓이면서 발생하는 경우에는,


1. 안드로이드OS가 탑재된 스마트폰


Step1. 설정 → 애플리케이션 → Google Play 서비스, Google Play 스토어, Google Services Framework

Step2. '데이터 지우기' 후 재부팅 한다.


2. Genymotion


Step1. 설정 → 애플리케이션 → Google Play 서비스, Google Play 스토어, Google Services Framework

Step2. '데이터 지우기' 후 재부팅(Genymotion 종료 후 다시 실행) 한다.


3. 위 방법으로도 계속 오류가 뜬다면.


설정에서 Google Play 서비스를 '중지' 시키고, 백그라운드 실행 갯수를 1개로 변경한다. Genymotion의 목적이 어차피 모바일 게임 실행이라면, 굳이 오류가 아니더라도 안드로이드OS 특성상 백그라운드 실행을 제한하는 것이 가상 머신 구동에 있어 유리하다.


#4. 기타 tip.


모바일게임은 듀얼코어, 1GB RAM이면 충분하다. 다만, 고사양 게임에서는 다소 부족할 수도 있다. Oracle VM VirtualBox 설정을 PC 시스템 사양에 따라서, 코어와 RAM을 더 할당하면 가상머신 구동이 원활해질 수 있다.(그렇다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처럼 '팡팡' 튈 정도로 빨라지는 것은 아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