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윈도우10(Windows 10) 24시간만에 1400만 업그레이드라는 숫자

T.B 2015. 7. 31. 14:30


마이크로소프트(Microsfot, MS)에서 '사활'을 걸고 출시한 윈도우10(Windows 10)이 24시간 만에 1,400만대의 PC에서 업그레이드 됐다는 소식이다.


MS는 자사 블로그를 통해서 이같은 내용을 발표했고, Windows 10이 기존 어떤 윈도우 버전 보다 평가가 좋고, 높은 수요를 기록중이라 밝혔다.


이 수치가 어느 정도일까? 계산을 해보면 → 연간 PC 판매량이 약 3억대  윈도우10 업그레이드 사양을 고려했을 때 가장 최근 최대치를 5년으로 잡는다면 → 15억대의 PC니까 → 약 1%정도가 업데이트 한 수치다.


즉, 아직도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은 유저들이 99%라는 얘기다. 물론, 향후 일주일간 윈도우10 업그레이드는 계속 될 것이고, 평일 외 주말을 기점으로 수요는 증가될 것이다.


다만, 한국에서는 이전 글에서 밝혔듯이, '2개월 ~ 3개월' 후 상황 봐서, 애플워치가 출시되기 전 애플워치를 평가했던 것을 그대로 인용해보자면 'wait and see'다. 윈도우10의 엣지 브라우저는 MS가 보안상 위험한 엑티브엑스(MS가 제공하는 모든 보안 프로세스에 일시적으로 해당 프로그램에 예외를 적용)를 퇴출 시켰기 때문에 지원하지 않는다. IE 11로 호환을 제공하지만, 한국 공기관 ~ 국내 은행, 게임 사이트 등에서는 호환되지 않는 경우가 다수고, 심지어 '윈도우10 업그레이드를 취소하라는 공지'까지 올라왔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