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ZTE 액손(Axon) TENAA로 부터 하이-엔드 스마트폰 인증

T.B 2015. 7. 22. 10:41


무약정 공기기 가격 $450에 퀄컴 스냅드래곤 810 프로세서와 4G RAM, QuadHD (2560x1440) 디스플레이의 ZTE Axon이 중국에서 정보 산업과 정보기술통신위원회를 담당하는 TENAA(중국공업정보화부)로 부터 하이-엔드(High-end, 고사양) 인증을 받았다.


중국제조업체들이 미국 시장에 진출하지 못하고, 인도에서 마저 특허권으로 판매 금지 당하는 등 글로벌 시장 진출의 한계에 있는 상황에서(중국제조업체들은 14억 중국과 13억 인도만 진출 해도 된다.), 미국 시장까지 진출한 '스마트폰'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작년 샤오미가 특허권을 사들이면서 올해는 미국 시장 진출이 예상된다고 했고, 올해 2월에는 미국 스마트폰에 관한 미국 진출을 선언했지만 아직이다. 또한, 안드로이드OS의 커스터마이징인 MIUI ROM에 관하여 오픈 소스를 공개하지 않고 있기에 GPLv2 라이센스 위반으로 SFLC 지적재산권 소송을 맞게 된다.


ZTE는 'Android OS, v5.1.1 (Lollipop)'을 탑재해서 GPLv2에 위배되지도 않으며, ZTE의 모바일 부문 사장 정 쉬에종은 7월 15일 MWC 상하이 2015에서 'ZTE는 중국 제조업체 중 특허 문제 대응이 가장 잘 되어 있는 업체다.'라 밝힌 바가있다. 아울러, 블랙베리의 디자인팀까지 영입하여 디자인 소송과 논란을 피할 예정이라 전했다.



. 코닝 항균 박테리아 글래스 ZTE Axon에 최초 등장(참고)

. 가성비가 돋보이는 ZTE AXON(엑손) 플래그쉽 스마트폰 미국 출시(참고)


Source(via)



▲ 내가 생각하는 좋은 블로거란(보기)

▲ 블로그 이용(펌)에 관한 안내문(보기)

▲ 불펌 제보 받습니다.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영리로 운영중인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로그인이 필요 없는 추천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은 소통의 시작입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