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쇼미더머니4 블랫넛 논란 MC 기형아 일베로 부터 시작되다

T.B 2015. 7. 25. 02:37


'너의 B신력을 보여줘.'라 비판 받는 '쇼미더머니4'가 여성비하일베논란에 이어 이번에는 '성행위 연상 퍼포먼스' 논란과 2번째 일베 논란이다.


논란의 주인공은 '블랙넛' 이라는 닉네임을 쓰는 참가자인 김대웅 참가자다. 김대웅 참가자는 쇼미더머니4 녹화 현장에서 성행위를 연상시키는 죽부인 퍼포먼스와 19금 랩으로 제작진 항의에 중단했다고 한다.


이 논란에 관하여 '터질게 터졌다.'는 반응이다. 일베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던 'MC 기형아' 시절에는 '하이어 댄 이센스(higer than Esens)' 라는 곡으로 드렁큰타이거 타어거JK의 아내이자 여성 래퍼 윤미래를 성적으로 비하하는 가사, '졸업앨범' 에서는 동창을 강간하고 남친을 살해하는 가사를 담아 논란이 되기도 했다. 김대웅에 관한 행적은 'MC기형아, 김콤비, 갓대웅, Black Nut'로 알려졌다.



(MC무현 - 빈지노 Ft. 블랙넛)



(Black Nut 블랙넛 - Higher than E-Sens)


블랙넛은 현재 혐오성 가사를 포함한 대부분의 노래들을 삭제한 후 쇼미더머니4에서 '세탁' 중이기는 하나, 일베 시절 활동했던 '가닥(방송 초반 바지를 벗고 팬티를 내리는 등)'은 남은 모양이고, 아직 일부 곡들은 삭제하지 못한(혹은 안한) 상태다. 



(MIXTAPE 주헌X블랙넛 - ㄴㄴ)


블랙넛으로 활동 할 때도 문제는 계속됐다. 현재 스타쉽 소속 몬스터엑스 래퍼로 활동 중인데, 쇼미너머니4 참가자 중 아이돌 래퍼 주헌의 싱글앨범 'ㄴㄴ'의 피처링에서도 같은 스타쉽 소속 걸그룹 시스타를 두고 '희롱'한 가사가 논란이 됐었다.



블랙넛은 '일베설'이 아니라, 실제로 일베에서 활동한 '1000배'라는 추천까지 받은 '일베멤버'다. 89년생 김대웅은 출생지가 '전라북도 전주'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라도와 전주를 비하하는 말을 서슴치 않았다.


MC 기형아 시절, 故노무현 대통령의 자살을 비하하는 '야~ 기분좋다.'라는 일베 용어가 다수 포함됐으며 결정적으로 스윙스가 유명한 래퍼 중에서 일베로 인증된 최초의 래퍼다.라 인증한 적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MC 기형아, 김좆키'로 처음 활동했을 때 부터 컨셉 자체가 '열등감, B신, 아다' 등 자극적인 컨셉이었고, 이 당시 국내 최대 힙합 커뮤니티인 '힙합플레이야'에 자신의 랩을 올린 후 베스트 게시판에 올랐다.



(블랙넛 Black Nut - 100 feat. 천재노창 Genius Nochang)


이를 본 래퍼 '스윙스'가 직접 전화를 걸어, 스윙스 사단 레이블 저스트 뮤직(Just Music)에 가입하면서 닉네임을 블랙넛으로 바꿨다. 힙합플레이야 어워즈 2013에서, 2014 기대되는루키로 선정됐다. 당시 공익근무 중이었고, 본인 트랙 하나 없이, 2013년에 컨트롤 디스전으로 주목을 받았던 테이크원, 어글리덕을 누르고 1위에 올랐다. 2014년 8월 8일에는 첫 싱글 '100'을 발표한다.


우리 아이들과 어린 청소년들에게 악영향을 줄 수 있는 사회악 일베충은 타협 없이 박멸이라는 것은 논외로 두고라도, 쇼미더머니4가 논란에 있는 상황에서 과연 이런 19금 퍼포먼스가 랩 배틀에 필요한지?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왜 힙합하면 욕을 해야 하고, 왜 힙합하면 여성비하를 해야 하고, 왜 힙합하면 19금 퍼포먼스와 랩이 필요한지, 꼭 그렇게 해야만이 대중의 관심을 받을 수 있는지, 수준.실력이 그정도 밖에 되질 않는가에 관한 원론적인 문제가 제기되야하며, '수준 떨어지며 노이즈 마케팅을 통한 시청률 = 수익'의 선을 지키지 않는 쇼미더머니4에 관한 방.통.위 심의와 함께 폐지가 필요하지 싶다. '힙합을 대중에게 알리는데 기여하겠다.' 는 제작진의 논리는 무색해졌다.



▲ 내가 생각하는 좋은 블로거란(보기)

▲ 블로그 이용(펌)에 관한 안내문(보기)

▲ 불펌 제보 받습니다.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영리로 운영중인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로그인이 필요 없는 추천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은 소통의 시작입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