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미국 10위 웹 트래픽 2014년 광고 수익 100억원 reddit CEO 엘렌 파오 해임



얼마전, ArsTechnica에서 현지시각 11일 '속보'로 reddit 전 임시CEO 'Ellen Pao'를 해임했다는 보도를 한 적이 있는데, 오늘 월스트리트 저널에서 이 내용을 자세하게 다뤘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트래픽이 많은 웹사이트 중 하나인 레딧이 엘렌 파오 임시CEO를 교체한다. 이로써 논란에 휘말렸던 8개월 간의 재임 기간이 끝났다.


레딧은 파오가 사임하고 공동창업자이자 전 CEO였던 스티브 허프만이 CEO를 맡는다고 밝혔다. 그는 레딧 샌프란시스코 본사에서 다시 풀타임으로 일하게 된 알렉시스 오헤니언 공동창업자와 다시 만나게 된다. - 월스트리트저널


엘렌 파오는 우선, reddit를 바꾸려했고, 결과적으로 실패했습니다. 2014년 11월 임시 CEO가 된 후 방문객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젊은 남성들에게 '모욕적(막말, 욕설), 성차별적 발언'을 제지했고, 이와 관련하여 모드들과 소통하는 직원인 '빅토리아 테일러'를 해고했으며, 서브레딧 수백개 폐쇄, 사퇴 요구 청원 20만개가 올라왔고 엘렌 파오는 이와 관련하여 7월 6일 사과 포스팅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reddit는 미국 10위의 웹 트래픽을 기록중이며, 월 방문객만 1억 6천 4백만명, 2014년 한 해 광고 매출 830만 달러(한화 약 93억8,564만원)을 기록중입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