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노키아 히어 맵 구글 플레이 글로벌 출시와 2015년 iOS 출시

T.B 2014. 12. 12. 12:49


현지 시각 12월 10일 노키아 공식 블로그에 따르면, 히어(Here) 맵의 안드로이드 기기를 위한 구글 플레이(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here.app.maps)글로벌 런칭과 함께, 2015년에는 iOS용도 출시한다는 소식입니다.


지난 2013년 iOS7의 폐쇄성을 이유로 자사 맵과 적합하지 않다고 비판한 후, 삼전전자의 갤럭시와 타이젠 기반 갤럭시기어에 독점 공급을 했습니다.


이후, 2014년 10월 부터 일부 국가에서 구글 플레이를 통해서 모든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조치했습니다.


노키아 히어 맵의 특징은, '지도 오프라인 다운로드'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300대 이상의 지도 데이터 수집 차량, 6천명 이상의 전담 직원, 8만개 이상의 협력 업체와 협업하여 196개국 지도를 모바일 외에도 해외 주요 자동차업체에 지도를 제공중입니다.


이번 노키아의 조치로,  구글 플레이에서는 18개국 이상(Algeria, Angola*, Bangladesh*, Burkina Faso, Côte d’Ivoire, Cyprus, Iraq, Libya, Mauritania, Mauritius, Nepal*, Paraguay, Saint Helena, Senegal*, Sri Lanka*, Suriname*, Zambia*, Zimbabwe*.)의 추가 사용이 가능해졌고, 다른 국가와 마찬가지로 네비게이션 시스템이 포함됩니다.



Source: Nokia (via TechCrunch)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