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새로운 모듈형 조립식 스마트폰 퍼즐폰 등장

T.B 2014. 12. 2. 23:45


'조립식 PC'는 있는데, 왜 조립식 스마트폰은 없을까? 스마트폰을 쓰다가, 사양이 부족하면, 새  완품 기기를 통째로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조립식 PC 처럼 부품 업그레이드를 할 수는 없을까? 라는 기존 완품 스마트폰 시장에 관한 '불만'으로 처음 등장한 것은, 모듈형 스마트폰 프로젝트인 아라(Ara)였습니다.


아라는, 모토로라(Motorola)에서 프로젝트를 인수했고, 레노버(Lenovo)에 모토로라가 매각될 때 핵심 사업 부중 하나로, 구글X팀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아라의 '라이벌'을 선언한 새로운 모듈 스마트폰이 등장했는데, '퍼즐폰(Puzzlephone)'이라 합니다.


퍼즐폰은, 본체에 해당되는 Spine(디스플레이, 스피커), Brain(CPU,GPU,RAM과 같은 핵심 부품과 카메라), Heart(배터리 등) 3가지를 선택해서 조립할 수 있습니다. 퍼즐폰은 2015년 출시를 목표로 개발중으로, Linus Torvalds가 만든 리눅스 커널 기반의 안드로이드로 구동될 것이라고 합니다.




Source: Engadget, Gizmodo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