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Root Explorer 3.3 롤리팝 호환 업데이트



iOS 탈옥에 iFile이 있다면, 안드로이드 루팅에는 'Root Explorer'가 있습니다. Root Explorer($3.99)는, (다른, 유사 앱도 있으나 가장 인지도가 높으며, 널리 사용 중)루팅 후 다양한 활용으로 무음 설정(참고), 루팅 없이는 삭제가 불가한 기본 앱 삭제(참고) 등에 쓰입니다.


Root Explorer가 v3.3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안드로이드 5.0 롤리팝을 지원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의 특징으로는, 루팅 없이도 내부 SD 카드 읽기가 가능해졌습니다. 다른 유사 앱이 넘처나지만, 안드로이드 유저들의 '루팅 역사'를 함께 써온 Root Explorer는 $3.99라는 그 값어치를 충분히 하고도 남을 것입니다.


루트 권한을 획득했다면, 다중 탭, Google Drive, Box, Dropbox 및 네트워크(SMB) 지원, SQLite 데이터베이스 뷰어, 텍스트 편집기, zip 또는 tar/gzip 파일 생성 및 압축 풀기, rar 형식 압축 파일 압축 풀기, 다중 선택, 스크립트 실행, 검색, 재마운트, 사용 권한, 즐겨찾기, (이메일, 블루투스 등을 통한) 파일 전송, 이미지 미리보기, APK 이진 XML 뷰어, 파일 소유자/그룹 변경, 심볼릭 링크 생성, "열기" 기능, MD5 암호화 알고리즘, 바로 가기 생성 등이 가능해집니다.


Source: Google Play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미르32 2014.11.29 00:4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예전에 갤럭시 s 루팅해서 쓰던것이 추억이네요.. 루트 익스플로어는 정말 명작이죠 ㅋ

  2. BlogIcon 2r0ztar 2014.11.29 10:3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개발자카페를 보면 요새는 다양한 앱들로 루익을 대체하는것 같긴 한데 제가 최근에 다시 기기를 루팅시키며 봐도 루익이 가장 좋은 것 같네요 ㅋ 예전부터 써와서 그런지 익숙하기도 하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