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구글 넥서스9 업데이트 팩토리 이미지 배포

T.B 2014. 11. 20. 21:17


구글의 64비트 OS 롤리팝 배포가, 깔끔하지 못한 인상의 한주였습니다. 넥서스5와 넥서스 테블렛의 WiFi를 잡지 못하여 업데이트 배포가 지연되는 등. 구글이 설계한 OS에 구글이 설계한 하드웨어 조차 이런 마당에, 안드로이드 제조업체들의 롤리팝 업데이트는 어떨지 걱정부터 앞선다죠. 넥서스9 사용자 중, 새 업데이트에 관한 아직 OTA 티켓을 받지 못했다면 구글이 가장 최근에 배포한 팩트리 복원 이미지를 다운로드 하여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iOS 사용자들은 생소한 구글의 레퍼런스의 업데이트 방식은 OTA로 진행됩니다. 아이튠즈와 같은 공식 복원 프로그램이 없으며, 루팅 후 'Titanium Backup'을 써야지만, 이전 설정이 아이튠즈 처럼 완벽하게 복원됩니다. 한국에서도 사용자 별로 OTA 티켓을 받는 시간이 각각 다르고, 넥서스5 사용시에도 단 한번도 OTA 티켓을 받은적이 없어, 팩토리 이미지로 플래싱 하여 업데이트 해오곤 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약간의 버그 수정이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Source: Google (via Android-building)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