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인텔의 애플워치 대항마 미카(MICA)

T.B 2014. 11. 19. 01:06



인텔(Intel)에서, 애플워치(Apple Watch)를 타겟으로 한 웨어러블 스마트워치 MICA를 발표했습니다. MICA는, My Intelligent Communication Accessory(나의 똑똑한 커뮤니케이션 악세서리)의 약자로, 인텔 왈, 여성 유저들을 타겟으로 잡았다는 설명입니다.


인텔이 이런식으로 스마트워치를 출시하는 이유는, 누가 봐도 애플워치의 '명품마케팅'의 성공에 따른 것입니다. 애플이 수년간 애플워치를 위해서 버버리, 입생로랑, 태그호이어 등 세계 굴지의 명품업체 CEO를 영입하여 '밑밥'을 던져왔던 과정을 패스한 채로, "모든 여성들에게 잘 어울릴 것"이라는 한 마디 함께, '18K 도금' 워치를 $495에 내놨다는 것은, 왜 요즘 인텔이 부쩍 힘들어졌는지, 시장을 보는 눈이 어느 정도인지를 확인 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MICA의 18K 도금 외 특징으로는, sapphire 1.6-inch 256 x 160 OLED 커브드 스크린 정도가 알려져있고, micro-USB 충전을 통해서 2틀 동안 연속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직, 정확한 OS와 기능, 센서 탑재 등이 알려진바가 없으나, 어떤 여성들에게나 잘 어울리는 것은 고사하고 연세가 지긋하신 어머님들 혹은 할머님들께도 부담스러워 보입니다. ASUS ZenWatch의 디자인이나, MS의 밴드형 스마트워치 'MS밴드'의 가격과 기능을 좀 배워야겠습니다.



Source: Intel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