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iOS 8.1 완전탈옥 Pangu for iOS 8 공개

T.B 2014. 10. 22. 23:47


그간 블로그를 통해서 iOS 8.0 배포 직후 부터 Pangu Team에서 탈옥 작업을 진행중이며 국내 일부 언론에서 당분간 탈옥이 어려울 것이라는 것과 반대로 그리 오래 걸리지 않을 것이며 그 시점은 우선 iOS 8.x가 안정화 된 후가 될 것이라 언급했다. 이는 JB 커뮤니티를 통해 꾸준하게 관심을 갖고 피드를 확보하면 누구나 충분히 예상할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하다.


방금 PanguTeam에서 iOS 8.x를 지원하는 Pangu for iOS 8을 배포하기 시작했다. Pangu의 중문 홈페이지(http://pangu.io/)에 올라왔고 아직 중국어 버전이며 영문 홈페이지(http://en.pangu.io/)는 업데이트 전이다.


흥분은 하지 말자. 일단 현재 Pangu for iOS 8은 Cydia가 설치되지 않는다. 이는 Cydia의 오너인 Surik이 Dev-Team이기에 같은 Dev-Team 소속인 Evasi0n에서 배포될 때는 사전 협의를 하고 Cydia 설치를 포함하지만 중국의 Pangu Team은 기기권한을 확보하여 먼저 배포 후 Saurik이 Cydia 설치를 지원하는 형식이다. Windows 버전만이 배포됐으니 MAC 유저들에게는 해당사항도 없다. Pangu 홈페이지에 따르면 지원 기종은 아래와 같다.



Pangu Team은 탈옥 전 아이튠즈를 통한 iOS 8.1 복원을 권장한다. 특히 OTA로 판올림 한 경우 탈옥 진행 프로세싱 중 에러가 발생할 수 있다. 잠금화면 패스워드와 Find My iPhone을 해제할 것을 권장한다. 또한 탈옥을 하기 위해서는 약간의 여유 공간도 필요하다. 현재 다수의 사용자들에게서 TouchID가 인식되지 않는 버그가 발견되는 중이다.


Pangu for iOS 8 중국어 버전은 곧 영문 버전이 출시될 것이다. 물론 그 이전에도 탈옥을 진행할 수도 있다. 그러나 우선 Cydia가 설치가 되질 않는다면 보안적인 측면에서 노출만 되는 결과다. 따라서 Cydia 설치와 함께 영문 버전이 업데이트를 기다릴 것을 권장한다. 어제 iOS 8.1 배포 직후 했던 말이지만 지금은 탈옥 보다 아직 무상리퍼 기간 1년이 되질 않았다면 서둘러 무상리퍼 부터 받는 것이 현실적인 순서다.


Update. 포스팅 직후 2014.10.23 am 00:29 Pangu for iOS 8이 Touch ID 에러 등 몇가지 버그가 수정되어 v 1.0.1로 업데이트 됐다. 아직까지 Pangu는 Cydia가 설치되지 않기에 일반 유저들에게 권장되지 않으며 탈옥 개발자들이 트윅의 호환성을 맞추는데 적합하다.


Surik은 현재 iOS 8에 호환되는 Cydia(no ETA available at this time) 업데이트 작업을 즉시 시작했으며 Pangu는 v1.0.1에서도 여전히 Windows만 지원하며 중국어 버전이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