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테마

이번주 아이폰 아이패드 월페이퍼와 시디아 테마

T.B 2014. 10. 13. 19:57


요즘 들어 TB SNS를 따라하는 블로그가 종종 눈에 띄는데 뭐 이전부터 있던 일이지만 아예 대놓고 따라하는 모습이 썪 불쾌합니다. 블로그 스타일부터 포스팅 스타일까지 도를 넘었다는 표현이 적절할 지경인데 무슨 Same+Sung Coffee? Cat도 아니고 할려면 제대로나 하던가. 굉장히 기분 안 좋은날 날 잡아서 '푸닥거리'라도 한번 해봐야겠습니다.


블로그 운영 초기에는 절대 '타협이란 없다.' '내가 최고'에 오만 가지 단점 중 최고로 꼽히는 '비꼬고 비아냥 거리기'가 전문이었으나 저도 블로그를 운영한지 벌써 4년차에 접어들면서 '내 생각이 A라고 남 생각이 A일 수는 없다. 생각의 차이는 존재한다. 어느 정도 선을 지킨다면 그에 걸맞게 선을 지킨다.' 로 바꼈는데요. 저도 늙긴 늙었나봅니다. ::D


블로거가 포스팅을 할 때에는 나름 스타일이 있습니다. 아예 글재주를 타고난 사람도 있겠으나 대부분의 블로거들은 블로그 디자인이나 글의 구성 등의 독특한 스타일을 갖고 그 독특함이 주류 블로그인 다음 Tistory와 네이버 등에서 그 많은 블로거들 중에서 생존할 수 있는 원동력이기도 하죠.


각성하고 매주 아이폰 아이패드 월페이퍼와 함께 시디아 테마까지 소개해드리는 '이번주 월페이퍼와 시디아 테마' 되겠습니다.


이틀 전 토요일 LGU+ 홈페이지가 바꼈죠? 네. '이제 곧 LGU+에서 아이폰6를 만날 수 있습니다.' ← 라는 문구로 추정컨데 곧 아이폰6가 국내 정발할 것이겠지요. 오늘 아이폰6의 전파인증 정황이 포착됐고 SKT/OllehKT 를 포함 이통3사 모두 이번달 내 아이폰6를 출시한다는 소식입니다.


기회가 되면 따로 포스팅을 하던지 하겠는데 이미 국내 언론에서 다뤘던 내용이기에 생략하기로 하죠. 참고로 오늘 '국내 제조업체와 이통3사는 단말기 폭리와 요금 담합으로 시민단체에 고소 당했습니다.' 업계에서는 아이폰6가 출시해야 아이폰6를 방어하기 위해서 삼성전자가 움직일 것이고 그래야만 보조금 빙하기가 풀릴 것이라는데 어찌 될지 '지금은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같은 이유로 이제 곧 새 아이폰을 손에 쥘 분들이 꽤 계실겁니다. 새 아이폰에는 다들 잘 아시다시피 A8 프로세서가 탑재됐습니다. 그리고 A5 프로세서 이상의 단말기는 구 탈옥 방식인 부트로더 언락이 통하질 않고 SW방식의 탈옥만 가능하죠. 여기서 SW방식이란 당연 exploit을 말합니다. D-3일 美현지시각 10월 16일이면 iOS 8.1 정식이 배포될 것이고 iOS 8.1.x 시점에서 iOS의 메이저 업데이트가 안정화될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현재 iOS 8 탈옥을 진행중인 Pangu 혹은 Dev-Team의 Team Evasi0n에서 탈옥이 배포될 것입니다. iOS 8이 Jailbreak 되는 순간 iOS 8에서 가능한 그 모든 것들이 이미 이전부터 탈옥을 통해서 가능했다지만 애플이 안정화 시킨 iOS를 통해 더 많은 사용자 경험을 선택적으로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새 아이폰6를 쥐는 순간 부터 그때까지는 '월페이퍼' 외에 딱히 아이폰을 꾸밀 수 있는 방법이 없겠죠.


Wallpapers


이번주 월페이퍼의 소스는 @AR72014의 AR7입니다. AR7이 뭔지도 모르면서 무슨 작품명 드립치는 분들도 계시는데 AR7이라고 앱스토어에 정식으로 등록된 '앱' 이름입니다. 짐작하셨겠습니다만 AR72014는 개발자 트위터 계정이죠. AR7에는 다양하고 멋진 디자인의 월페이퍼가 즐비하니 있으니 주목하셔도 좋습니다.


AR72014_2014-Oct-08-whimsical-splash

DownloadiPhone 6iPhone 6 Plus

Reflected AR72014_2014-Oct-09 splash

DownloadiPhone 5siPhone 6


아래는 레티나 이미지를 지원하는 아이패드용을 포함한 월페이퍼 입니다.


Download: Light (iPadiPhone 6 Plus); Dark (iPadiPhone 6 Plus)


월페이퍼의 원작자를 굳이 알 필요는 없겠느나 관심이 있다면 @jim_gresham 의 트위터 계정을 들여봐도 좋을 것입니다. 자신이 평소 선호하던 월페이퍼가 있다면 본인이 직접 커스터마이징 하던지 Jim에게 보내서 자신의 기기에 맞는 사이즈를 부탁할 수도 있겠죠.


Cydia Themes




이번주에도 iOS 7.1.x 탈옥 기기를 위한 세련된 테마를 소개합니다. Tyler의 Pixelated for iOS($1.99)는 8비트 비디오 게임을 연상시키는 색다름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 테마는 앱스토어는 물론 시디아 서드파티를 포함 100개 이상의 어플리케이션 아이콘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어센터(Control Center), 상태바(Status Bar), 독(Dock)은 물론 Pixelated for iOS와 잘 어울리는 월페이퍼와 Zepplin 로고, 키보드(상단 2번재 이미지) 등 다양한 유저 인터페이스를 포함합니다.


via iDB, ModMyi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