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아이폰 사면 먼저 할일 2편.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 네스팟(NESPOT) 맥어드레스 등록방법

T.B 2011. 4. 25. 08:41
기본적으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경우 KT개통을 하면 와이파이 서비스가 무상으로 제공된다. 그러나 만약 OPMD요금제를 이용한 데이터 쉐어링을 한다면 와이파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 노트북 사용등의 이유로 네스팟을 사용중인 유저들은 MAC Address 등록을 통해 네스팟존을 이용할 수 있다.

Step1. http://goo.gl/nsDT9 (수정: 201102.02 올레로 통합되어 변경된 주소 기재, 방법은 동일) 네스팟(쿡) 홈페이지 접속 및 네스팟ID로 로그인 (KT유선인터넷 아이디와는 별개다.) 

스크린 샷에서 확인 할 수 있지만 MAC등록 방법과 MAC Address확인방법이 자세하게 안내되어 있다. 굳이 필자의 글을 보지않아도 무관하다.


Step2. 과정을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등록하기" 클릭


Step3. 자신의 MAC Address 12자리를 입력한다. MAC Address확인은 설정 ☞ 일반 ☞ Wi-Fi주소에서 : 를 제외한 알파벳 숫자조합 12자리다.


Step4. 확인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MAC/ID 등록이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다른 MAC/ID를 등록하고 싶을 경우 MAC 주소 수정 또는 ID인증방식으로 전환 후 새로운 MAC/ID를 등록하면 된다


몇 가지 유의사항을 정리하자면

① 노트북, 아이패드 동시에 MAC등록할 수 있나요? 아뇨 그렇지 않습니다. 둘 중 하나만 가능합니다.
② 그럼 노트북, 아이패드를 같이 쓸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ID인증방식으로 노트북은 기존에 쓰던 NESPOT CM연결로 인증하시고 아이패드는 NESPOT 연결시마다 사파리 브라우져를 열고 NETSPOT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매번 입력해줘야지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③ 불합리하지 않나요? 어차피 와이파이(와이브로도 동일) 서비스 네스팟에 가입했는데 두 개 동시에 사용안하고 하나만 써도 될텐데요? 그 부분은 소비자가 들고 일어서야겠죠.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