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애플 다음주 iOS 7.0.3 출시 할 수도

T.B 2013. 10. 2. 21:48



어제 트위터와 블로그를 통해서 아이메시지(iMessage)와 아이튠즈스토어(iTunesStore)의 문제점(늦게 도착, 누락, 발신 불가)을 지적하고 이 부분에 관한 해결책을 제시한 적이 있다.(참고) 이 문제점을 지적했을 때만해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카카오톡, 왓츠앱, 마이피플 등 크로스플랫폼을 지원하는 무제한 문자 채팅앱을 주로 쓰는지라 크게 이슈화 되지 않은듯 했으나 오늘 해외에서 크게 이슈가 됐다.


Wall Street Journal 에서는 애플이 이 문제점을 해결한 iOS 7.0.3을 곧 배포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9월 17일 iOS 7.0.1 ~ 7.1까지의 웹로그가 발견되고(참고) 7.0.1이 아이폰5S와 아이폰5C용 펌웨어로 확인됐으며 Lock screen bypasses 보안결함을 패치한 7.0.2가 배포된 만큼 10월 15일 미디어 이벤트를 통해 차세대 아이패드와, OS X 메버릭스(10월 말 출시), 맥 프로, 하스웰 기반 아이맥, 맥북프로, 맥 미니와 함께 7.1이 배포될 것이라는 것이 '정론'이었으나(참고) 7.0.2에서도 iOS 6.x에서 발견됐던 또 다른 잠금화면 보안결함이 발견됐다는 점(참고)으로 비추어 볼 때 7.0.3 배포의 가능성 높지 않을까 싶다.



탈옥(Jailbreak)에 관해서 논하자면 이와 관련하여 Evad3rs Jailbreak Team( iOS 6.x 완전탈옥 evasi0n을 배포한 DreamTeam으로 Pod2g, MuscleNerd, Planetbeing, Pimskeks가 속해있으며 6.x 탈옥에는 Cydia의 Saurik도 결정적인 힌트를 제공한 것으로 알려졌다.)의 MuscleNerd가 애플의 보안 패치에 관하여 언급했던 내용으로 'PR성 공지' 정도였기에(참고) 특별한 변경사항이 없다면 7.0.3으로 판올림과 7 탈옥과는 무관하다는 입장이기는 하나, 탈옥을 염두에 두고 있다면 7.0.3이 배포된 후 상황을 지켜본 다음에 판올림하는 것을 권장한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