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내 비밀번호는 얼마만에 해킹될까?

T.B 2013. 1. 29. 11:29


현재 자신이 사용중인 비밀번호가 얼마만에 해킹될지를 알려주는 사이트를 소개하고자 한다다. http://howsecureismypassword.net/ 에서는 자신의 비밀번호 보안 정도에 따라 비밀번호 해킹프로그램을 통해 특정 사이트의 비밀번호를 알아내는데 걸리는 예상 시간을 보여준다.



특히, 4자리 숫자 비밀번호의 경우 즉시 풀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본인 혹은 가족의 생년월일, 휴대폰 뒷자리나 이름 등을 비밀번호로 쓰는 경우 굳이 해킹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간단한 구글 검색만으로도 확인하여 알아낼 수도 있다.


어떻게 비밀번호를 관리해야하는지 잘 모른다면, 지금이라도 조금 귀찮더라도 이전에 소개했던 '해킹 안 당하는 비밀번호 쉽게 만드는 법'(참고)을 참고하여 비밀번호 관리를 시작하는 것이 좋다. SK/네이트, KT 사태 등 대한민국 5천만 개인정보가 모두 유출됐다고 봐도 되는 상황에서 '에이, 설마, 혹시'는 언젠가 반드시 '후회'가 될 수도 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