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애니콜 CYON SKY 휴대폰(피처폰) 비밀번호 찾기



'2009년 11월 28일'이라는 날짜는 아마, 모바일에 관심이 있다면 기억할 것이다. 이 날이 무슨 날인가? 한국 모바일 이통시장을 통째로 뒤집어 놓은 아이폰3GS 출시일이다. 아이폰3GS가 처음 국내에 들어왔을 때만 해도 '스마트폰 그거 필요 있나?' 전화가 전화만 되면 되지 않나? 는 인식이었다. 그리고 우리는 현재 스마트폰 5천만 시대를 맞이했다.


스마트폰이 보급화 되면서, 가계 통신비 지출이 급격히 상승했다. 평균 10만원 이상 통화요금이 발생하던 나로써는 mVoip(Skype, Viber) 서비스를 이용하니 통신 요금이 오히려 줄어들었지만, 2-4만원 대 요금을 내던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5.5 요금제 + 기기값 + 부가세 10% = 약 7만원 이상의 통신 요금이 발생한다. 4인 가족이 스마트폰을 쓴다면, 할인 요금제를 적용해도 과거에 비해 2배 이상 가계 통신비 부담이 늘어났다.


이처럼 늘어난 스마트폰 덕분에, 집 한 구석에는 피처폰이 하나 정도는 있을 것이다. 그런데, 이걸 오랫동안 사용 안하다 보면 비밀번호를 잊어버릴 수도 있다. 휴대폰 비밀번호 찾기 (Cellphone Password Search)는 이런 피처폰의 비밀번호를 자동으로 찾아주는 프로그램이다.



Anycall(애니콜), CYON(싸이언), SKY(스카이)만 해당된다. 따라서 이 외 다른 기종은 어떻게 푸나?(특히 아이폰)는 식의 질문은 받지 않을 것이다. 사용법은 간단하다. USB에 연결 후 맞는 기종의 프로그램을 실행 한 후 '찾기'만 누르면 된다.


Cellphone Password Search.rar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비밀번호 2012.06.08 10:5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거 참 악용도 많이 됐던 프로그램인데, 스펀진가 어디서 한번 때리고 난뒤에..
    최신 피쳐폰은 이걸로 안풀리더라구요.

    잘 기억은 안나는데 롤리팝이랑 비슷하게 출시된 폰 정도부터는 이걸로 풀 수 없었던것 같습니다.

  2. BlogIcon 구기 2012.06.08 11: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워~ 좋네요.^^

  3. 2012.06.08 16:5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거 아마 퀄컴 버전 얼마 이하만 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그 이후버전은 퀄컴 매니저로 해도 안풀리고 서비스센터에서만 풀수 있더군요ㅋㅋ

  4. 라이나 2012.06.08 23:2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상당히 오래된 그러나 은근 도음되는 내용이네요

  5. BlogIcon 수성비 2016.10.30 12: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피쳐폰 비밀번호 찾고 싶었는데 한 번 써 봐야겠습니다.(아직 실행 안 했는데 악성코드는 없으리라 믿습니다.) 저도 제 누리사랑방에 이 글을 공유하고 싶은데 완전 복사 붙이기는 아니고, 그냥 주소(URL)를 공유하는 건 괜찮을까요? 기분 나쁘시면 답글 남겨주시면 바로 해당 글은 삭제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