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redsn0w 아이폰4S 아이패드2 완전탈옥 방법

T.B 2012. 5. 12. 21:03


redsn0w가 버전업 되면서 A5 디바이스(아이폰4S, 아이패드2) iOS 5.0.1 완전탈옥(untethered jailbreak)을 지원하는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redsn0w 0.9.11b2를 이용하여 iOS 5.0.1로 다운그레이드 했다면 굳이 가용램이 좋지 않은 absinthe로 재탈옥 할 필요는 없습니다. 물론, redsn0w의 탈옥 방식은 absinthe를 redsn0w에 얹힌 정도로 기존 absinthe와 큰 차이가 나지는 않습니다만 직접 테스트 해본 결과 일단 초기 가용램은 333MB로 absinthe 보다 약간 쾌적하다는 느낌입니다.


이 포스팅 이후 추가로 올라올 iOS 5.0.1 탈옥 최적화 및 안정화 T.B 버전의 트윅을 모두 설치하면, VM Enabler, Langage pack 제거, 이전에 소개했던 가용램 패치 등의 메모리 관련 작업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260MB 정도 나옵니다. (어플 설치 갯수 트윅 설치 정도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트윅을 적게 설치할 수록 당연히 가용램이 더 올라갑니다.)


STEP1  먼저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에 '암호잠금'으로 패스워드를 설정했을 경우 패스워드를 초기화 합니다. > 30핀 USB 케이블에 아이폰4S 또는 아이패드2를 연결 > 만약 아이튠즈가 자동으로 실행된다면 종료 후 아이폰을 제거 > redsn0w 0.9.11b2 실행 후 다시 기기를 연결


이렇게 하면 redsn0w에서 normal mode(itunes mode)로 진입하라는 메세지와 함께 탈옥이 진행되지 않는 것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STEP2  처음 실행 화면에서 Jailbreak 를 클릭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이 화면이 뜨면,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에서 아래와 같이 프로필 파일을 설치하라는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순서대로 진행하며 중간에 password 입력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진행 중에 VPN을 활성화 하라는 메세지가 뜹니다. 설정 > 네트워크 > VPN 에서 VPN을 활성화 합니다.



STEP3  잠시 기다리면 아래와 같은 메세지와 함께 탈옥이 완료됩니다.



redsn0w를 이용한 A5 디바이스 탈옥은 A4 이하 디바이스 탈옥과 그 방식이 다릅니다. 글 초반부에도 언급했습니다만, absinthe를 얹혀 놓은 듯한 느낌이 들정도로 absinthe 탈옥 방법과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숫자로는 크게 차이가 안납니다만(absinthe v0.3 비교로 현재 absinthe는 v0.4까지 업데이트 됐습니다.) 실제로 써보니 absinthe 보다 약간 쾌적한 느낌입니다.



위 내용이 잘 이해가 안갈 경우, 상단에 첨부한 동영상을 참고하면 탈옥 진행이 한결 수월해 질 수도 있습니다. 이어지는 포스팅에서는 본 블로그를 통해 탈옥을 진행한 분들을 위해서 'iOS 5.0.1 탈옥 최적화 및 안정화 T.B 버전'(현재 사용중인 트윅 현재 사용중인 OS를 기준으로 작성)을 정리해 드릴 생각입니다. 5.1 탈옥이 곧 배포될 지도 모르고 > 5.0.1과 5.1에서의 호환성이 크게 차이가 나지 않으니(문제가 되는 경우 대부분 업데이트) > 미리 리스트를 확인해 두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듯 싶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