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아이폰 mp3 아이튠즈 없이 PC로 전송 또는 추가하는 방법

T.B 2012. 3. 5. 15:52


아이튠즈는 상당이 그것도 꽤 편리한 아이팟 라이브러리 관리 프로그램입니다. tag&rename과 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mp3마다 일일히 태그를 관리하여 앨범별로 음악을 듣기도 하고, 아이튠즈에 간단히 리스트를 생성하여 드래그로 추가하기도 합니다.

사실, 이 글을 쓰면서 한가지 먼저 당부드리고 싶은 말은 '지극히 개인적으로' 아이튠즈를 이용한 아이팟 라이브러리 관리가 더 편리하다는 점입니다. 아래에 2가지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만, 2가지 방법 모두 아이튠즈를 써야하는 상황이 또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Safari Download Manager / iFile로 추가하기


Safari Download Manager는 아직까지 iOS 5.0.1 (특히 A5 devices)에서 Safari 브라우저와 'crash' 입니다. 따라서 이 방법은 iOS 4.X 사용자들에게만 해당되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STEP1  Safari Download Manager로 mp3 파일 다운로드
STEP2  iFile에서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지정한 후 'Add to iPod Library'

 

2) SharePod으로 아이튠즈 없이 mp3 추가 및 옮기기

SharePod을 사용하게 되면 아이튠즈 없이 mp3를 추가하거나 특정 PC로 옮길 수 있습니다. 특히, SharePod은 '무설치'기 때문에 USB에 넣어 다니면 언제 어디서든지 어떤 PC에라도 아이튠즈 설치나 동기화 없이 mp3를 추가하거나 옮길 수 있습니다.

STEP1  아이폰 아이패드를 30핀 USB케이블로 PC 연결 / '아이튠즈 종료'

STEP2  SharePod Downloads 및 압축 해제 > SharePod 실행

SharePod_3.98.zip


STEP3  파일을 실행하면 몇가지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Playlists에서 전송을 원하는 목록을 선택하거나, 태그별로 검색해서 특정 파일을 지정합니다.


STEP4  Copy to computer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생성됩니다. Copy tracks to this folder로 아이팟의 mp3를 저장할 폴더를 지정합니다.



STEP5  '확인'을 누르고 전송을 시작하면 원하는 폴더에 '태그별'로 '차곡차곡' 전송되어 저장됩니다.


SharePod에 mp3를 추가해서 라이브러리를 변경할 경우 아이튠즈와의 동기화 과정에서 기존 데이터를 손실 할 수도 있습니다.

가끔, 아이팟의 mp3를 친구나 가족에게 전해주고 싶을 때 매번 이동식저장장치(USB/SD/외장하드), 클라우드 서비스, 이메일 등을 이용한다면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닙니다. 이럴때 SharePod을 이용하면 상당히 편리합니다.

따로 USB에 넣어다닐 것도 없이, 그냥 아이폰 내부에 폴더를 통째로 넣고 굳이 정품이 아니더라도 30핀 케이블만 따로 준비한다면 더 편리하기도 합니다.

또한, 만약 자신이 얘기치 못한 상황으로 미처 아이튠즈 백업을 하지 못했을 경우 '응급조치'와 함께 SharePod을 잘 사용한다면, 굳이 처음부터 일일히 폴더 정리부터 mp3까지 수동으로 복구할 필요 없이, 이전 설정과 데이터를 그대로 복원할 수도 있습니다.

이 방법은 탈옥이 필요하며, iOS 5.0.1 기준 A5 기기인 아이폰4S/아이패드2는 Absinthe v0.4, A4 이하 기기들(아이폰4, 아이폰3GS, 아이패드1)은 sn0wbreeze v2.9.1, redsn0w v0.9.10b5c 중 택일하여 탈옥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일전에 '방명록'으로 받았던 질문인데 이제서야 글을 남깁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