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대유

퇴출 위기 박지현 "586 운동권 용퇴하라"

T.B 2022. 5. 25. 10:52

박지현 비대위원장이 '선대위 모두발언'을 통해 "물러서지 않겠다"고 586 용퇴론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박 위원장의 입장을 요약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2022년 대한민국의 정치는 88년도 정치인들이 상상도 하지 못했던 격차와 차별, 불평등을 극복하는 것이 목표다. 2030세대들은 이 격차와 차별과 불평등의 최대 피해자이자 해결의 주체다. 586 운동권은 '아름다운' 퇴장을 준비해야 한다."

 

 

"대선에서 졌는데도, 내로남불도 여전하고, 성폭력 사건도 반복되고, 당 내 민주주의를 부정하는 팬덤정치도 심각하고 달라진 것이 없다. ("'비상징계권'을 발동하겠다"는)'최강욱 봐주자'는 식의 잘못된 팬덤정치 끊어내야 한다. 극렬 지지층, 문자 폭탄에 절대 굴복해서는 안 될 것이다"

 

"현재의 열세를 만회하려면 읍소전략 밖에 없다."면서 당 내 만류에도 강행했던 본인 선택이 틀리지 않았다는 것을 피력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정리하면, "① 586 운동권이 문제다. ② 여성 정치(페미니즘)가 앞장을 서 당을 개혁해야 한다."일 것 같습니다.

 

 

박지현 위원장 왜 저러냐, 6.1 지방선거를 끝으로 정치권에서 퇴출 위기에 몰리자 윤석열 대통령과 국민의힘 지지율을 폭락시켰던 '따봉사태'에서 영감을 얻은 것은 아닌지? "민주당이 한 참을 변해야 한다."에는 동의하지만, 아무리 봐도 이해를 할 수가 없는 '자충수' 아니냐?는 의문이 있습니다.

 

▲ "'투표의힘' '한표의힘' 빅'토리'2022", "'사람 잡는' '무식한' '나라망신' '짝퉁컨트롤' '건강여신도' '구속해야'"

 '20대 대통령'과 '국민의힘'에서 '당원 배가 운동' 중입니다. 당비납부 월 1,000원 이상을 약정하면 책임당원이 될 수 있으며 '모바일 링크'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 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