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소식

iOS 5.0.1 완전탈옥(untethered jailbreak) 완료

T.B 2011. 12. 15. 00:16


iOS 5.0 / 5.0.1 완전탈옥 툴 배포 예정인 pod2g의 블로그(바로가기)에, A4 프로세서 이하 모든 iDevice에서의 완전탈옥이 완료됐음을 알리는 업데이트가 올라왔습니다.

아이폰4, 아이팟터치4세대, 아이폰3GS, 아이팟터치3세대, 아이패드1, 애플TV2세대에 관한 iOS 5.0.1 완전탈옥 업데이트로 이제 진짜로 배포 초읽기 만 남은듯 싶습니다. 따라서 (탈옥이 목적일 때)A4 프로세서 이하 iDevice는 iOS 5.0.1로 판올림 해도 무방합니다.

iPad 1 5.0.1 untethered code is done, testing tomorrow with a friend’s device. Just to let you know my progress in real time. iphone 3GS 5.0.1 untethered code is done. Testing tomorrow also! iPod 4G 5.0.1 untethered too ! :o ). Apple TV 2 4.43 untethered done also. Will be able to test in some days.

그러나, A5 프로세서(아이폰4S, 아이패드2) 탈옥에 관한 언급은 아직도 없습니다. pod2g는 아이폰4S나 아이패드2를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아이폰4S나 아이패드2는 아직 테스트 해보지 않았다고 합니다. pod2g가 musclenerd가 진행중인 전통적인 부트락 해제 방식의 탈옥을 시도한 것이 아니라, comex의 jailbreakMe와 같이 iOS 보안 결함으로 탈옥을 시도했다는 점에서, 아이폰4S나 아이패드2 탈옥이 나오지 않을 것이라고 단정할 수는 없습니다만(crash나 iOS 자체 보안결함을 이용한 기기권한획득은 부트락과 관계가 없습니다.) 일단 A4 프로세서 이하 탈옥부터 공개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어찌됐건 기다리던 완전탈옥 배포가 매우 가까워졌고, 오늘 내일 하는 것도 확실하며, 배포 시기는 ① 과거 iOS 해커들이 탈옥툴 배포시기를 크리스마스이브로 잡기도 했다는 점 ② 2011년 크리스마스가 일요일이고, "Sunday is Funday" 라는 문구와 함께 주로 일요일에 배포됐다는 점 2가지로 비추어볼 때, 적어도 크리스마스 이전에는 배포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iOS 5.0 / 5.0.1 완전탈옥이 공개되면, 늘 그랬듯이 다시 한번 소식을 전해드릴 것을 약속드리면서 이만 줄이겠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