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소식

iOS 5.0.1 완전탈옥(untethered jailbreak) 성공

T.B 2011. 12. 12. 13:04


얼마전 iOS 5.0 에 대한 완전탈옥(untethered jailbreak) 성공 소식을 알린(참고) pod2g는 자신의 새로운 블로그를 통해 자신의 아이팟터치3세대와 아이폰4를 iOS 5.0.1로 판올림(업데이트) 후 완전탈옥을 시도할 것이라고 밝힌적이 있습니다.(참고)

이번에는 인증 동영상은 아니지만, 트위터 계정으로 아이폰4 iOS 5.0.1 완전탈옥에 성공했다는 소식입니다. 드디어 기다리던 완전탈옥이 공개될 것으로 보이니 완전탈옥을 위해서 iOS 4.3.3 을 유지하던 사용자들도 iOS 5.0.1 로 판올림해도 무방할 것으로 보입니다.

단, pod2g는 A4 프로세서에 관한 탈옥에 관해서 언급했을 뿐 A5 프로세서(아이폰4S 아이패드2)에 관한 언급은 일절 없었습니다. 따라서, 아이폰4S나 아이패드2는 탈옥이 목적이라면 5.0.1 판올림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iH8sn0w의 지적처럼, 당연히 iFaith 를 이용하여 5.0 에 대한 SHSH 백업을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폰4 이하 iDevice인 아이폰3GS 아이팟터치3세대 아이팟터치4세대 아이패드1 애플TV1세대는 5.0.1로 판올림 해도 무방할 것으로 보입니다.

탈옥이 언제 나올 것인가? 에 대해서 궁금해 하는 사용자들이 많습니다. 물론 pod2g 본인만 알겠지만, 크리스마스 이전에는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과거에도 iOS 해커들은 전세계 애플러들을 위해서 iOS 탈옥툴 배포시기를 크리스마스이브로 잡기도 했습니다.)

iOS 5.0/5.0.1 탈옥에 관한 새로운 소식이나, 탈옥이 나오면 다시 한번 소식을 전해드릴 것을 약속드리면서 이만 줄이겠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