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COVID-19

"끝이 안 보이는" K-방역 '백신 10부제 예약'

T.B 2021. 8. 8. 16:40

"끝이 안 보인다" K-방역 중인 자영업자 거리두기는 '언제까지 해야할지',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1729명으로 주말 '최다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잘 관리되는 중이다."라던 델타 변이가 어느 정도인가 하면 ① 확진자가 떠난지 4분 후에 ② 카페 탁자에 20분 가량 앉았는데 ③ 마스크를 벗거나 차를 마시지 않았음에도 감염 사례가 나왔습니다.

 

손, 소지품, 테이블 등 다른 접촉을 통한 감염이나 이미 무증상이었거나 마스크 재사용 등의 여러 가능성들이 있는데요. 이론적으로 불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전북도 관계자'는 "두 대학생은 30분 동안 확진자 옆자리에서 차를 마신 것이 확인됐다."고 말하였습니다. '어찌됐건' '현재로써는' 치명률을 낮추는 것이 최선이기 때문에 백신 접종률을 높여야 하고 8월 9일 부터 18∼49세 '백신 10부제 예약'이 시작됩니다.(https://ncvr.kdca.go.kr/)

 

휘청했던 여권 1위 후보가 돌연 네거티브를 중단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이낙연 전 대표가 끝내야 할 타이밍을 놓친 면이 있어보입니다만 비호감만 커지는 현실적인 문제와 득점한 셈이니 원팀하자면서 빠지겠다는 의도로 보입니다.

 

중도층 공략은 (행보가 필요없다는게 아니라)본선가서 '윤희숙·유승민 후보'는 어쩌려고 그러는지? 정치에 관심이 없는 사람들과 집 준다니까 '생각을 하지 않는' 유권자들에게도 실현 가능하게 어필할 수 있는 정책이 포함되는데요. "보통 사람들이 어떻게 직업을 가지고, 집을 사고, 결혼을 하고, 자식을 낳아 기를 수 있는지에 대해 비전을 제시해야 한다." 는 '지적이 있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T.B의 SNS 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