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아이폰4 아이팟터치4세대에서 아이폰4S의 Siri 사용방법

T.B 2011. 12. 5. 13:08


드디어 올것이 왔습니다. 2012년 애플의 한국어 공식지원이 확정(참고)된 Siri 를 드디어 아이폰4와 아이팟터치4세대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아이폰4S가 아닌 다른 기기로의 Siri 포트는 아이폰4(참고)를 시작으로 iDevice(아이폰3GS 아이폰4 아이팟터치3세대 아이팟터치4세대 아이패드1 아이패드2) 전기종에서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밝혀졌으며(참고) 아이팟터치4세대 포트성공(참고), 아이폰3GS 포트성공(참고)은 물론 iDevice외에도 안드로이드나(참고) 프록시(proxy) 서버까지 해킹되어 일반PC에서도 사용까지(참고) 알려졌습니다. (애플 직원들도 아이폰4에서 Siri를 사용중이라고 합니다. 참고 1, 2)

STEP1  Siri 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iOS 5.0 또는 5.0.1 반탈옥(tethered jailbreak)이나 준탈옥(untethered jailbreak)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아직 탈옥하지 않았다면, "iOS 5.0/5.0.1 준탈옥(semi-tethered) 방법" (참고) 하여 탈옥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STEP2  Cydia ☞ Source 
☞ Edit ☞ Add 후 아래의 3가지 소스중 하나를 추가합니다.
http://www.cydia.be
or
http://cydia.myrepospace.com/H1Siri/
or
http://www.iphone3gsystem.fr/cydia


STEP3  Cydia에서 검색(Search)을 통해 H1Siri를 검색하여 설치합니다.

 
STEP4  이제 아이폰4S와 같이 "설정 ☞ 일반 
☞ Siri"에서 Siri를 활성화 시킵니다.
 

 
STEP5  포트한 Siri 사용법은 아이폰4S와 동일합니다. 홈화면에서 홈버튼을 길게(약 3초) 누르Siri가 활성화 됩니다. 만약, 자신이 Activator를 사용중이고 홈버튼 3초에 대한 설정을 해두었을 경우 중복된 설정중 하나를 해제하고 다른 것으로 지정해야만 합니다.



Important Notes: Siri 포트 도중 1~2회 정도 리부팅이 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완전탈옥이 공개되지 않은 5.0 / 5.0.1 탈옥이므로 반드시 redsn0w 0.9.9b8을 사용할 수 있는 PC 앞에서 작업해야만 합니다. CD-TEAM의 H1Siri 개발자는 곧 좀 더 안정화된 버전을 내일(美현지시각 12월 5일) 배포할 것이라고 합니다. 만약, 소스를 추가했음에도 불구하고 H1Siri를 찾지 못할 경우 개발자가 H1Siri를 내리는게 아니라, 몇가지 서버업데이트일 수도 있으니 당황할 필요가 없습니다.

Siri포트가 아이폰4나 아이팟터치4세대 부터 지원한 이유는, RAM 문제입니다. 아이폰3GS나 아이패드1은 256RAM으로 아이폰4나 대비 RAM이 절반 수준입니다. 아이팟터치는 256 RAM 입니다만 아이폰4와 같은 A4 프로세서를 탑재했습니다. 따라서, 아직 저용량 RAM과 저속도 CPU에 대한(혹은 A4 프로세서 외 CPU) 안정화 작업은 완료되지 않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현존하는 iDevice 중 최고사양인 아이패드2의 경우, Siri 포트 및 사용에 가장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으나 아이패드2 탈옥은 현재(2011.12.04) 4.3.3 탈옥만 가능하기 때문에 iOS 5.0 이상을 필요로 한 Siri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업데이트 2011.12.5 am 1:57] Siri 포트 H1Siri는 중국발 아이폰4S 탈옥 페이크 논란의 CD Team의 멤버가 배포했으며, 이메일/문자/캘린더/주소록/위치정보 등의 개인정보를 서버로 자동전송하는 불법코드(악성코드)를 포함하고 있으니 포트하지 말길 바랍니다. (참고)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